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남 보령시][가족 추천 코스] 서해안 해수욕장을 따라 여행하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반응형

서해안 해수욕장을 따라 여행하다

여름의 서해안은 해수욕하기 좋은 지대가 된다. 서해안을 따라 해수욕장을 따라 돌아보는 것도 바다를 즐기는 방법이고, 시기가 맞는다면 보령 머드축제장에서 여름에 풍덩 빠져 즐기는 것도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것이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2.67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 홈페이지 : 대천해수욕장 http://daecheonbeach.kr/
보령 문화관광 https://www.brcn.go.kr/tour.do
- 전화번호 : 041-933-7051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4길 일원은 대천해수욕장이다. 이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백사장 길이만 3.5km에 폭이 100m에 달한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하다.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다.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노을광장, 머드광장 구역으로 나뉘는데 피서철에는 각기 다른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해마다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머드검문소, 머드디스코텍 등 보령의 머드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해수욕장 끝자락에는 보령머드체험관이 있다. 머드사우나와 머드온돌방, 머드셀프팩과 머드마사지 등이 가능하다.
대천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대천 짚트랙은 바다로 돌진하는 듯한 오싹한 설렘을 선사한다. 스카이 바이크는 대천해수욕장과 대천항을 오가는 전국 최초의 해상 레일 바이크다. 수면에서 8~15m 높이에 선로를 달아 바닷길을 달리게 했다. 40분간 2.3km를 왕복 운행하는데, 가능하면 바닷물이 차 있는 만조 시 탑승하기를 추천한다.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 홈페이지 : 무창포해수욕장 http://www.moochangpo.com/
보령 문화관광 https://www.brcn.go.kr/tour.do
*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바다, 황홀한 낙조풍경 *

조선시대의 군창지였던 곳으로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 1.5 km, 수심 1~2m, 백사장 50m, 수온 섭씨 22도, 경사도 4도의 해수욕장으로 주변에는 송림이 울창하여 해수욕과 산림욕을 겸할 수 있다. 특히 백사장 앞 1.5km에 2,000 여평의 기암괴석이 있는 최적의 낚시터가 있는데 매월 사리 때 1-2일간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 이라고하는 기현상이 생긴다.

무창포해수욕장에서 석대도에 이르는 1.5km 구간에서 여름철 백중사리 때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왔던, 이 신비의 바닷길 현상이 사실은 매월 음력 사리 때 두 차례 일어나며 일반인이 마음놓고 들어가도 안전하다고 판단, 1996년부터 본격적으로 일반인에 공개되었다.무창포의 긴 방파제 끝에 우뚝 솟은 빨간 등대가 한폭의 그림같이 인상적이며, 해수욕장의 모래사장 바로 앞에는 전원 주택 같은 펜션들이 있어 운치를 더해준다. 또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대천항이 있어 싱싱한 해산물 및 조개구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 신비의 바닷길 체험 *

무창포 입구에서 50m 떨어진 언덕 위에 위치한 무창포 전망대에 오르면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장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음력 보름과 그믐에 열리는 바닷길에 맞춰 7월 중순경에 개최되며 연예인들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팔씨름 대회 및 민속놀이, 조개잡이 대회 등을 시작으로 '해산물(조개 등) 무게 맞추기', '신비의바닷길', '횃불대행진', '조개잡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제공된다.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전국댄스경연대회 및 노래자랑도 축제의 또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15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17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18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03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19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충남_보령_미니해수욕장 06 (무창포해수욕장)
충남_보령_무창포13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01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02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06
충남_보령_무창포신비의바닷길축제20




용두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동백관)_13 - 홈페이지 : http://www.brcn.go.kr/tour.do
웅장한 송림으로 이루어진 가족단위의 사계절 휴양지로 충청도 야생조수 실태 고정조사지로 지정될 만큼 자연 조건이 훌륭하다. 보령시 대천 해수욕장에서 약 5km 정도 떨어져 있는 용두해수욕장은 보령시가지에서 가는 길이 인상적이다. 가는 길에 긴 남포방조제를 지나게 되는데 방조제 위에는 노점상들과 연인들을 볼 수도 있으며 방조제 길 한편에는 각종 해산물도 판매하고 있다. 백사장 뒤에는 방벽이 있고 그 위에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빽빽하게 소나무 숲이 형성돼 있어 시원한 그늘을 이루고 있다.

솔숲 곳곳에 야영을 할 수 있는 터가 있어 한여름 가족단위 캠핑장소로 더할 나위없이 좋은 곳이다. 이곳은 충청도 야생조수 고정조사지로 지정될 만큼 자연적 조건이 훌륭한 곳이다. 해수욕장의 길이는 1km 남짓되며 경사도 완만하고 모래질 역시 뛰어나다. 이곳은 마을 주민들의 노력으로 주차장, 샤워장, 화장실 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과거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여름에도 한적한 분위기었으나 최근들어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용두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죽도

죽도관광지_풍경3 - 홈페이지 : https://www.hongseong.go.kr/prog/tursmCn/tour/sub01_0205/view.do?cntNo=16
홍성군 서부면 서쪽에 있는 홍성군 유일의 유인도로 섬주위에 대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죽도라 불리운다. 죽도는 천수만 내에 위치하고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으로 낭만과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천혜의 섬이다. 우럭, 대하, 바지락 등 풍부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계절 맛볼 수 있으며, 해돋이와 해넘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고, 섬에서의 갯벌 체험은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거리와 생활의 활력소가 될 것이다. 죽도는 남당항 바로 앞 약 3.7km 지점에 위치하여, 배를 타고 약 15분 정도 들어가야 하는 곳이며, 올망 졸망한 8개의 섬이 달라붙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태관광_충남_에너지자립섬 자급자족 죽도_04
생태관광_충남_에너지자립섬 자급자족 죽도_02
생태관광_충남_에너지자립섬 자급자족 죽도_01




보령머드체험관

대천해수욕장 내에 자리하고 있는 2층 규모의 보령머드체험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자리 잡게 한 보령 머드를 직접 체험하고 머드의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1층과 2층을 포함해 한 번에 4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규모로 원래는 머드 마사지와 사우나, 머드 스킨케어, 머드 스파 및 아로마탕을 이용하며 머드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나 운영난으로 인해 1층은 홍보관 겸 머드 샤워실로, 2층은 머드박물관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입구에는 보령 머드축제를 즐기는 외국인들의 사진과 함께 머드의 효능과 머드테라피, 보령머드 화장품, 대천의 갯벌과 대천해수욕장에 관한 자료들을 모아 놓아 보령 머드의 우수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머드화장품은 다량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보습 효과가 좋은 보령머드를 이용해 만든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으로 대천해수욕장이나 인터넷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머드샤워실에서는 청정 해수로 샤워를 하며 피부에 좋은 보령 머드를 체험해 볼 수 있고 2층의 머드박물관에서는 머드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보령머드박물관 05
보령머드박물관 04
보령머드박물관 03
보령머드박물관 01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