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이천시][가족 추천 코스] 관람과 체험을 함께 즐기는 이천 체험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2. 22.
반응형

관람과 체험을 함께 즐기는 이천 체험여행

청동기시대부터 토기제작이 활발했던 이천 지방은 삼국시대의 토기 문화 흔적이 남아있는 곳으로, 도자기의 원료가 되는 고령토와 가마 불을 지피는데 쓰이는 가마가 많은 곳이다.
이러한 도자기의 고장 이천에서 도자기 및 미술 작품 관람과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자녀를 둔 부모라면 또다른 교육의 장이 아닐까?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0.2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이천 세라피아

- 홈페이지 : 한국도자재단 - 이천세라피아 http://www.kocef.org
경기도자미술관 즉 이천 세라피아는 세계 도자예술의 흐름과 경향을 볼 수 있는 도자전문미술관과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창작 레지던시와 공작소, 체험시설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매녀 도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획전, 특별전 개최를 통해 세계 현대 도자의 예술적, 문화적 현상들을 수용하고, 분석하는 동시에 신진 작가를 발굴하는 세계 도자 트렌트의 중심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천시립월전미술관

 - 홈페이지 : http://www.iwoljeon.org
이천 시립 월전미술관은 한국화의 거장 월전 장우성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적 성격의 미술관이다. 월전선생은 생전에 한국화단을 위해 사재를 사회에 환원하는 뜻을 세우고 1989년 월전미술문화재단을 설립하여 대표작품과 평생 모은 국내외 고미술품 전부를 재단에 기증하였고 이를 토대로 1991년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에 사립월전 미술관을 건립하였다.월전선생은 그 규모와 역량을 확충하고 공익적 성격을 더욱 분명히 하고자 월전미술관을 이천 시립 월전미술관으로 전환한다는 유지를 남기고2005년 서거하였으며 그 뜻을 받들어 2007년 8월 재단법인 월전미술문화재단과 유족으로부터 월전 선생의 유작과 월전미술관 소장품 1,532점을 기증받아 이천 시립 월전미술관으로 새롭게 개관하였다.





돼지박물관(돼지보러오면돼지)

- 홈페이지 : 돼지박물관 http://www.pigpark.co.kr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돼지박물관은 돼지를 주제로 한 아시아 최초의 박물관이다. 돼지 인공수정사 이종영 촌장이 2011년 11월 14일 설립했다. 박물관에는 빨간 플라스틱 돼지 저금통을 비롯해 전 세계 18개국에서 수집한 돼지 인형과 미술품 5,0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미니 돼지들의 묘기를 관람하고 소시지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