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대전 서구, 유성구][가족 추천 코스] 대전의 시민 문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2. 28.
반응형

대전의 시민 문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대전 시내에는 문화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미술관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 시설이 기다린다. 법무부에서 조성한 솔로몬 로파크에서는 자녀에게 법정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시민천문대에서 저녁별을 보는 것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0.30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대전시립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 홈페이지 : https://www.daejeon.go.kr/dma/index.do
대전시립미술관은 대전, 중부권의 최초 공공미술관으로 지역미술은 물론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 모두가 그 성과를 함께 누림으로써 보다 여유롭고 깊이 있는 삶을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설립되었다.1998년에 개관한 미술관은 5개의 전시실 및 수장고, 강당,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다. 야외 분수대와 조각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술관은 공공재이며 문화시설인 동시에 교육시설이다. 공교육의 연계와 연장으로서 살아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기 위하여, 미술관이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수동적인 미술문화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미술문화 향유의 방법을 제시하고, 사회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확대를 위하여 성인강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2006년의 동양미술사를 시작으로 한국도자기의 역사, 서양미학사, 에칭과 북아트 , 최근의 인체크로키까지 그 강좌가 다양하다.

* 미술관의 시설 *

전시실•사진실•세미나실•자료실•강당•회의실•학예원실 등의 시설을 갖추었으며, 야외에 물조각공원과 잔디조각공원이 있다. 전시실은 모두 5개로, 현대의 문화와 사회를 반영하는 미술품 및 이와 관련된 자료만을 전문적으로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다.





이응노 미술관

이응노 미술관

- 홈페이지 : 이응노미술관 http://www.leeungnomuseum.or.kr/
대전 이응노미술관은 이 지역이 낳은 세계적인 작가 고암 이응노(1904-1989) 화백의 예술 연구와 전시를 맡아 이 시대 고암 정신을 확장하고 계승할 못적으로 2007년 5월 개관하였다. 이응노의 삶과 예술활동을 재조명하고, 그의 예술세계를 연구함으로써 한국 미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396번지에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이다. 박물관 건축설계는 프랑스 건축가 로랑 보두앵이 맡았다. 2007년 5월 3일 개관하였고 개관 기념전으로 ‘고암, 예술의 숲을 거닐다-파리에서 대전으로’를 열었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고암 선생의 작품인 릴리프(종이부조), 판화, 은지화, 페인팅, 몽돌 등 이응노 작품의 매재적 다양성에 초점을 두고 개관 3주년 기획전이 벌어지고 있다. 고암의 작품세계가 동양과 서양의 만남이었던 것처럼 이응노미술관의 건축물은 한국작가 이응노와 프랑스 건축가 로랑 보드앵의 만남이 자아낸 조화라는 점도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 대전 이응노미술관이 건립되기까지 *

대전 이응노미술관의 청사진이 완성된 것은 고암선생의 미망인 박인경 여사가 운영했던 서울 평창동의 이응노미술과의 폐관에 이은 2005년 9월이다. 평창동 미술관의 수장품을 인수받은 대전시는 이응노미술관의 대전시대를 선포한 것이다. 미술관은 프랑스 건출가 로랑 보드앵의 설계로 2006년 말 완공되었다.





솔로몬 로파크

솔로몬 로파크

- 홈페이지 : https://www.lawnorder.go.kr/solomondj/index.do
솔로몬 왕이 재판을 통해 지혜롭게 정의를 실현했듯이 솔로몬 로파크는 법치사회의 자유, 지혜, 정의를 느끼고 체험하며 국민 누구나가 신뢰하는 법치국가를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민주시민의 자질과 소양을 쌓아가는 법교육 테마공원이다. 솔로몬 로파크는 어린이, 청소년과 국민들이 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법무부가 조성하고 직접 운영하는 법과 정의의 배움터이다.법체험관에서는 세계의 법역사를 이해하고 우리나라 법제도 전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법체험실, 과학수사실, 모의법정실, 교도소체험이 마련되어 있으며 미취학 아동을 위한 법짱마을도 있으며, 솔로몬 로파크에 조성된 법체험관과 법연수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법체험 및 법연수 프로그램을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녁식사(살루떼)

- 홈페이지 : 신안군 문화관광 https://www.instagram.com/salute0052/
- 전화번호 : 042-862-0052
※ 영업시간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대전 유성구 원촌동에 있는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 살루떼는 앤티크 한 가구와 고풍스러운 샹들리에가 어우러진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이다.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 샐러드, 스테이크를 제공하며, 데이트 장소 또는 스몰웨딩, 소규모 백일 및 돌잔치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정보제공자: 대전광역시청)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시민천문대

- 홈페이지 : http://djstar.kr/
대전시민천문대는 2001년 5월 3일 지자체 1호 천문과학관으로 개관하여 매년 10만 명 이상 천문대를 방문하고 있다. 3층 관측실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주간 태양의 홍염, 흑점 관측체험, 야간 다르 행성, 항성, 성운, 성단까지 관측 프로그램 체험과, 1층 천체투영관에서는 사계절 별자리 설명과 천문 관련 영상물 상영, 그리고 "토요 별음악회", "금요 별음악회", "별빛 속에서 시와 음악회"등 천문우주과학과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1층 복도에서는 "아스트로 갤러리"미술 전시전이 진행된다.2017년에는 천문공원 조성, 주차장 설치, 관람객 안전을 위한 진입로 포장과 인도(데크)설치, 보조관측실에 슬로프를 설치하여 장애우도 천체관측을 할 수 있도록 시설보완하였으며, 포토존 등을 새롭게 단장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