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남 거제시][가족 추천 코스] 거제도에서만 볼 수 있는 명소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7. 28.
반응형

거제도에서만 볼 수 있는 명소 코스

거제도하면 조선업의 도시다. 그래서 외국인도 많고 이국적인 풍경을 이루는 국제도시다. 배를 건조하는 거대한 과정을 만나는 것은 벅찬 체험이 될 것이다. 자녀와 함께라면 꼭 둘러보자. 사시사철 푸른 동백 숲에는 특이한 소리를 내는 팔색조가 서식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거제에서만 볼 수 있는 몽돌해변과 옛 어민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어촌민속관도 어린이들에게는 좋은 공부가 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8.1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거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 홈페이지 : http://www.dsme.co.kr
400만㎡의 부지, 세계 최대 1백만 톤급 도크, 900톤 골리앗 크레인 등 엄청난 규모와 최적의 설비가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하는 곳이다. 각종 선박, 해양플랜트, 시추선, 부유식 원유생산설비, 잠수함, 구축함 등을 건조하며 거제 옥포조선소 야드를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학동흑진주몽돌해변

학동흑진주몽돌해변

- 홈페이지 : tour.geoje.go.kr
길이 1.2㎞, 폭 50m, 면적 3만㎡ 규모의 해변을 흑진주 같은 몽돌이 가득 채우고 있다. 특히 여름철 이 몽돌밭을 거닐면 지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건강에 좋다. 몽돌해수욕장의 수심은 남해의 다른 해수욕장과는 다르게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칠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지만, 대신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가 잘 갖춰져 있다. 또 해수욕장 바로 뒤에는 작은마을이 있어 민박촌과 횟집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숙소를 이용하고 싶다면 해수욕장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마을에서 구할 수 있다.
학동몽돌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다의 금강이라 불리는 해금강과 각양각색의 이국적인 열대림으로 꾸며진 외도 등을 둘러볼 수 있어 거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 거쳐가는 곳이기도 하다.





거제 학동리 동백나무 숲 및 팔색조 번식지

거제 학동리 동백나무 숲 및 팔색조 번식지

- 홈페이지 : http://tour.geoje.go.kr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의 14번 국도변에 위치한 이 동백숲은 천연기념물 제233호로 지정돼 있다. 팔색조는 매년 6월 중순경에 찾아와 보금자리를 마련하는데, 새소리가 특이해서 소리만 듣고도 팔색조임을 알 수 있다.또한 사시사철 윤기 나는 상록수림인 동백숲은 11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꽃이 피며, 개화한 꽃은 10여 일 만에 낙화한다. 햇빛을 받으면 은빛을 발산하는 동백 군림은 양봉 업자들의 월동을 위한 곳이기도 하다. 꽃은 향기가 없는 것이 특색이며 색깔은 붉은 것이 많으나흰 꽃도 볼 수 있다. 열매는 채취하여 기름을 짜 기계기름, 귀부인의 머리 기름으로도 사용했다.





거제어촌민속전시관

거제어촌민속전시관

- 홈페이지 : 거제 문화관광 http://tour.geoje.go.kr/index.geoje
거제조선해양문화관 http://www.geojemarine.or.kr/_main/main.html
3,630여평의 부지에 체험의바다, 부흥의바다, 생활의바다, 전통의바다, 수족관등이 갖춰져 있다.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 전시수족관의 다양한 어종은 물론 전시관 내부에 설치된 '시뮬레이터'를 통해 환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거제어촌민속전시관은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장으로서 자라는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바다를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