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남 목포시][힐링 추천 코스] 예술과 낭만의 도시 목포 문화여행 1박2일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2.
반응형

예술과 낭만의 도시 목포 문화여행 1박2일 코스

이번 코스는 근대역사를 볼 수 있는 근대역사문화관에서 시작해서 목포의 수많은 문학가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목포문학관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목포 여행이다. 뿐만 아니라 케이블 카와 스카이워크 등 뻥 뚫린 관광지를 둘러보며 답답한 일상 속에서 마음을 시원하게 할 수 있는 여행이다. 각 스팟이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이거나 20-30대에게 핫플인 장소로 더욱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73.7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1시간 50분
- 코스 테마 : ----지자체-----





목포근대역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 홈페이지 : http://mokpo.go.kr/tour/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이 건물은 1897년 10월 목포항이 개항되고, 1898년 10월 목포일본영사관이 목포에 설치됨에 따라 영사관으로 지은 것이다. 일본은 영사관이 건립되기 전까지 조선정부로부터 만호청(1895년 폐진된 목포진)을 빌려 사용하였고, 유달산 고지대에 가건물을 지어 이관하였으며, 다시 현재의 위치인 대의동에 목포일본영사관과 부대시설인 경찰서·우편국 등을 함께 마련하였다. 당초 일본영사는 무안감리에게 목포일본영사관 부지 16,028평방미터를 요청하였으나, 이신청을 접수한 조선정부는 9,483평방미터만을 승인하였다. 공사비 7만여 원을 들여 1900년 1월에 착공하여 12월에 완공한 것으로 일본인들의 기록이 전해온다. 이후 목포이사청, 목포부청사 등으로 사용되었고, 광복이후 1947년부터 목포시청, 1974년부터 (구)목포일본영사관, 1990년 1월부터는 목포문화원으로 사용되다 최근 목포문화원이 이전함에 따라 보수 후 2014년 목포근대역사관 1관으로 개관하였다.

[출처 : 목포문화관광]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목포일본영사관)




목포 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광주전남지사_4_1_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tour
서산동 시화마을은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보리마당 위에서 내려다보는 항구와 바다, 아름다운 마을 경관이 있는 곳이다. 주민들의 글과 그림으로 조성된 시화골목, 영화1987 촬영지 연희네 슈퍼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관광 명소이다. 또한 연희네슈퍼에서 포토존을 운영하고 영화속 장면을 재현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전남_목포_낭만이 2% 부족할 때, 커플끼리 목포 사용설명서_06
전남_목포_낭만이 2% 부족할 때, 커플끼리 목포 사용설명서_08
전남_목포_낭만이 2% 부족할 때, 커플끼리 목포 사용설명서_07
전남_목포_낭만이 2% 부족할 때, 커플끼리 목포 사용설명서_10
전남_목포_낭만이 2% 부족할 때, 커플끼리 목포 사용설명서_09
광주전남지사_4_3_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광주전남지사_4_2_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신안비치호텔

- 홈페이지 : http://www.shinanbeachhotel.com/
- 전화번호 : 061-243-3399
수려하고 아름다운 항구도시 목포에 위치한 신안비치호텔은 호남 제일의 리조트호텔로서 첩첩이 뻗은 유달산 자락과 호텔을 붉게 물들이는 낙조를 경관으로 고객의 값진 시간을 더욱 아늑하고 품위 있게 만들어 준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해상케이블카(6) - 홈페이지 : http://www.mmcablecar.com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 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3.23km, 국내 최고높이155m를 자랑한다.

캐빈대수 일반40대, 크리스탈 15대 총55대 운행중
총 3,234m(해상 820m, 육상 2,414m)
전남_목포_낭만이 2% 부족할 때, 커플끼리 목포 사용설명서_13
목포 해상케이블카(2)
목포 해상케이블카(4)
목포 해상케이블카(1)
목포 해상케이블카(6)




목포 대반동 스카이워크

- 홈페이지 : https://www.mokpo.go.kr
- 전화번호 : 061-272-2171
스카이워크 아래 해변 산책로에도 바다를 바라보며 맥주와 커피 등 음료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였다. 삼학도의 옛 해경부두 부지에는 십여 개의 낭만포차와 초대형 관광유람선도 들어섰다. 전망대에서는 탁 트인 바다와 목표대교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멋진 추억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고하도 전망대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tour
고하도 전망대는 이충무공이 명량대첩에서 승리 후 전열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 올린 전망대다. 고하도에 아름다운 해상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며, 충무공의 얼을 담고 교육 및 관람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1층은 휴게공간, 2~5층은 전망대 및 목포 관광을 소개하는 전시공간이다.
고하도 전망대_1
고하도 전망대_2
고하도 전망대_4
고하도 전망대
고하도 전망대
고하도 전망대
고하도 전망대_3
고하도 전망대_6




목포문학관

전남_목포_목포 갓바위 문화타운으로 가족 여행을12 - 홈페이지 : http://munhak.mokpo.go.kr
목포는 문향과 예향의 도시이다. 목포 출신이거나 이곳을 제2의 고향으로 삼는 문인들로는 한국 문단의 최초의 본격적인 여류소설가 박화성, 극작가 김우진, 차범석, 평론가 김 현, 소설가 천승세, 최인훈, 김은국, 시인 김지하, 권일송 등 셀 수도 없이 많다.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단일 도시로는 가장 많은 예술원 회원을 배출한 예향도시 목포시가 희곡 작가 김우진 선생, 여류소설가 박화성 선생, 희곡작가 차범석 선생님의 업적과 그 분들의 생가 문학을 작은 공간속에 표현한「목포문학관」이 2007년10월9일 개관하였다.지상 2층 건물로 1층 박화성관과 차범석관, 2층 김우진관, 김현 관으로 꾸며진 국내 최초 4인 복합 문학관이다. 이 곳 목포시 죽동에서 태어난 박화성(1904-1988)은 한국 문단 최초의 본격적인 여류작가로, 의지의 미학을 통해서 새로운 사회와 시대에 적응해 나가는 새로운 모랄을 창출해 내어 신 윤리주의를 추구하는 작가로 60여 년의 작가생활을 통해 <고개를 넘으면>, <백화>, <홍수전후> 등 주옥과 같은 120여 편의 작품을 남겼다.

목포문학관
목포문학관
목포문학관
목포문학관
목포문학관




중화루

전남_목포_중화루02 - 전화번호 : 061-244-6525
중화루는 옛 동본원사 목포별원 앞에 자리한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음식점이다. 여기서는 다른 지역에서 먹어보기 힘든 ‘중깐’이라는 메뉴를 선보인다. 고기를 잘게 다져 넣은 유니짜장의 일종이다. 후루룩하면 쏙 하니 한입에 빨려 들어가는 부드러운 면발과 그 위에 얹어 나오는 달걀부침이 입맛을 돋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