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광주 북구, 서구][가족 추천 코스] 광주의 기아자동차 체험과 지역문화가 숨쉬는 박물관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3.
반응형

광주의 기아자동차 체험과 지역문화가 숨쉬는 박물관

아이와 함께하기 딱 좋은 코스다. 광주의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건립된 광주박물관에서는 전남지역 전통 문화와 유물을 살펴볼 수 있고, 산업견학을 할 수 있는 기아자동차 공장 체험을 할 수 있다. 광주지역의 전형적인 한옥가옥을 보려면 김용학 가욱 방문을 추천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9.0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국립광주박물관

국립광주박물관

- 홈페이지 : 국립광주박물관 http://gwangju.museum.go.kr
국립광주박물관은 1976년 수중발굴이 시작된 신안해저문화재를 비롯한 호남지역의 문화유산을 수집•보관하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1978년 12월 6일 개관하였다. 호남지역의 첫 박물관이자 광복 이후 우리 손으로 지은 최초의 지역 국립박물관이다.
국보•보물 등의 지정문화재를 포함하여 130,000여 점의 소장품을 보존•관리하며 성설전시와 특별전시를 통해 다양한 주제로 관람객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시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맞춤형 교육•체험프로그램과 문화행사로 박물관이 더욱 가깝고 즐거운 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군 알요리전문점(용봉점)

장군 알요리전문점(용봉점)

- 코스개요 : 알찜, 알탕 및 해물 알 전골 등 알 요리 전문점이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 코스개요 :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은 광주에 문을 연지 50여 년이 흘렀다. 현재 연간 50만 대 양산능력을 갖추고 21세기 초일류 공장을 꿈꾸며 북미‧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있다. 광주공장의 견학프로그램은 홍보전시관을 둘러본 뒤 회사소개와 생산라인 견학으로 진행된다. 전시관에서는 기아자동차의 생산차종 및 역사를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자동차공학(과학)과 컨셉카, 마케팅 등 자세한 설명이 담긴 디지털 콘텐츠를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용학가옥

김용학가옥

- 홈페이지 : http://www.bukgu.gwangju.kr/culture
http://www.cha.go.kr
김용학 가옥은 살림집과 정자가 언덕 위에 조화롭게 세워져 있는 1900년대 초의 민간원림이다. 동서를 중심축으로 하여 고단삼문, 사랑채, 안채를 둔 주거와 그리고 이웃에 병행하여 역시 동서축으로 원지, 고단삼문, 하은정, 연파정 등 선조들이 유람상춘을 즐겼던 건물들로 배치되어 있다. 특히 건물 정면 및 측면에 지당을 두어 정원의 미를 더하고 있다. 동저 서고 및 북저 남고의 대지를 잘 적응시켜 돌계단을 놓아 각 건축물에 이르도록 하였으며 기단을 높게하여 하은정을 앉혔다. 언덕 위에 있는 동파정은 기단을 낮추어 전체적인 조화를 도모하였다. 마당 및 주위는 1년생 된 벚나무 등 상당한 수령을 가진 수목들이 많다.

주거공간의 왼쪽에 연못과 하은정(荷隱亭)을, 좌측 뒤에는 연파정(蓮坡亭)을 동향으로 배치하여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다. 사랑채는 정면 7칸, 측면 3칸의 팔작지붕 기와집이다. 평면형태는 중앙의 2칸 대청을 중심으로 좌우측에 온돌방을 배치하고, 후면을 손질하여 마루와 부엌을 증축하였다. 대청은 우물마루이며, 천장은 연등천장인데 연등천정에 보이는 마룻대 상량문에 정사윤이월이라 기록되어 1917년 신축된 것임을 알 수 있다. 평면은 정면 7간 측면 3간이고 처마는 흩처마 팔작집 와가이다. 구조형식은 석축기단을 90cm정도 높게하여 손질한 둥근 초석을 놓고 두리기둥을 전퇴에 둘렀으며 전퇴 기둥머리를 주두로 처리한 점이 특이하다. 왼쪽 끝에 반 칸의 마루가 있어 남쪽으로 터진 담장 사이로 연못을 볼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