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남 영광군][힐링 추천 코스] 영광백수해안도로, 해안선 따라 해넘이의 파노라마가 물결치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6. 23.
반응형

영광백수해안도로, 해안선 따라 해넘이의 파노라마가 물결치다!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동해, 서해, 남해 어디를 가도 짜릿한 해안 풍광을 맛볼 수 있지만 유독 노을이 아름다운 해안도로는 서해 쪽에 몰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남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해넘이가 으뜸인 곳이다. 구간은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의 약 18.4km로 해안을 따라 달리면서 기암괴석과 광활한 갯벌, 불타는 저녁놀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다.
백수해안도로의 하이라이트는 뭐니 뭐니 해도 일몰인데 아름다운 해넘이를 차 안에서 파노라마로 만끽할 수 있다. 물결치듯 빨려 들어가는 붉은 태양의 장엄한 모습은 넋이 나갈 정도로 아름답다.

ㆍ코스 정보 :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백암리 석구마마을(약 18.4km)


※ 하단의 지도를 확대하여 코스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코스가 겹치는 경우 지도를 확대하여 확인해주세요.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휠 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도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약 18.4km




모래미해수욕장

- 코스개요 : 백수해안도로 초입에 위치해 있는 규모가 작고 해안선이 길지 않은 해수욕장이다. 때 묻지 않은 경치가 아름답고 시원한 바람과 고운 모래, 갯벌 체험 을 하기에 좋다. 근처에는 갓봉과 구수산이 있으며 삼림욕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노을전시관

- 코스개요 : 2009.3.8 개관하여 운영중인 노을전시관은 천혜의 자연경관이 빼어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가운데 9번째로 꼽히는 백수해안도로에 위치하여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영광 노을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빛의 과학적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학습장의 역할도 하고 있다.





백수해안공원

- 코스개요 : 잔디밭으로 조성된 해안산책 공원으로 해안 따라 조성된 둘레길이 있으며 잠시 차를 세우고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백수해안공원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거북바위와 모자바위도 만나볼 수 있다.





노을정(노을전망대)

- 코스개요 : 백수해안도로에서 노을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3대 포인트는 칠산정, 노을전시관, 노을정(노을전망대)이다. 해안도로 끄트머리 노을정에 올라서면 송이도와 칠산도가 한 눈에 보이는 바다 전망과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이 석양과 어우러지는 황홀한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여름이면 분홍색 해당화가 만발하고 가을이면 보랏빛 코스모스가 어우러져 낭만적이고 서정미가 듬뿍 묻어나는 해안 절경 명소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