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부산광역시 연제구]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5.
반응형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

 - 주소 :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1342 부산 아시아드 보조 경기장
- 홈페이지 : atozent.imweb.me
- 전화번호 : 051-911-9030
부산에서 독자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3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이 오는 7월 29일 토요일, 부산광역시 연제구에 위치한 아시아드 보조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은 물과 관련된 다양한 액티비티와 특수효과, 글로벌 브랜드 부스들로 즐길 거리가 많은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다.

포세이돈의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여러 K-POP 아티스트, 정상급 힙합 라인업과 유명 해외 디제이, 국내 디제이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세컨드 스테이지에서는 아직 공개하지 않은 가수들과 로컬 라인업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9 ~ 2023-07-29
- 이용요금 : 유료/ 정가 154,000원 / 현재 2차 할인 티켓 110,000에 판매중
- 행사 장소 : 부산 아시아드 보조 경기장
- 공연시간 : 12:00 ~ 22:00
- 주최자 정보 : ㈜에이투제트이엔티 (ATOZENT Co., Ltd), 부산일보사
- 주최자 연락처 : 051-911-9030
- 주관사 정보 : ㈜에이투제트이엔티 (ATOZENT Co., Ltd)
- 주관사 연락처 : 051-911-9030


 




행사소개

부산에서 독자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3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이 오는 7월 29일 토요일, 부산광역시 연제구에 위치한 아시아드 보조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은 물과 관련된 다양한 액티비티와 특수효과, 글로벌 브랜드 부스들로 즐길 거리가 많은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다.

포세이돈의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여러 K-POP 아티스트, 정상급 힙합 라인업과 유명 해외 디제이, 국내 디제이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세컨드 스테이지에서는 아직 공개하지 않은 가수들과 로컬 라인업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K-POP, 힙합, 해외 및 국내 디제이
2. 부대프로그램 : 로컬 디제이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참여형 스폰서 부스, 거대 워터 슬라이드, 수영장
4. 기타 내용 : 푸드코트와 물품 보관소 운영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10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2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3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4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5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6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7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8

포세이돈 워터 뮤직 페스티벌 부산_9





◎ 주위 관광 정보

⊙ 부산어린이대공원


- 홈페이지 : http://bschildpark.bisco.or.kr/
- 전화번호 :
* 부산 시민의 꿈과 동심이 깃든 공간, 부산어린이대공원 *

부산의 중심지인 서면에서 약 5㎞ 백양산(해발 642m)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1,527천 평의 면적에 수원지 주변 중심으로 상록침엽수인 삼나무, 편백 등 각종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어 도심 속 시민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마다 색을 달리하며 수려한 경치를 뽐내는 공원은 자연을 벗삼아 산책하기 좋은 자연공원 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공간이기도 하다. 1971년 성지곡유원지로 지정되었다가 1978년 세계 아동의 해를 맞이하여 어린이대공원으로 개칭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청소년 문화오락시설을 갖춘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과 어린이 과학교육의 장인 어린이회관, 숲 체험 학습 센터와 같은 교육시설도 충분하다. 맑은 자연과 즐길 거리가 풍부한 이곳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혹은 각종 모임과 야유회를 겸해 찾기 좋다.

⊙ 부산자유회관(부산통일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부산자유회관 *

남·북 주민간의 이질감을 해소하고 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8.15해방부터 6.25전쟁 이후 휴전상황까지의 전사(戰史)설명과 물품을 1층에 전시하고 있으며, 2층에는 북한물품과 대북정책 동향 등을 보여주고 있다.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위한 국민 의식 계몽, 평화통일의 기반을 조성키 위해 학생통일글짓기, 전국자유수호 웅변대회 등의 사업과 북한 위성 TV를 설치하여 북한영상을 시민들에게 방영해주고 있다.부산통일관은 6.25 56주년 UN전몰용사 추모제, 6.25 56주년 자유수호 결의대회, 자유시민포럼, 6.25 계기 현수막 게첨, 북한영화 상영, 통일대비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전국자유수호 웅변 대회, 학생통일글짓기, 사적지 정화활동, 군·경 상이용사 위안회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부산통일관 전시실 안내 *

부산통일관은 3개의 전시관과 1개의 자료실로 조성되어 있다. 야외전시실에는 F-86 항공기외 9종이 전시되어 있으며, 6.25관에는 8.15해방으로부터 6.25휴전시까지 전황이 소개되어 있다. 통일관에는 북한실상 소개 및 남.북한 통일정책 사진, 패널, 생필품 등 217종 906점이 전시되어 있다. 특수자료실 일반자료 1,866종2,027부과 특수자료(북한발행) 564종 2,987부가 소정되어 있다.

⊙ 부산광역시립 시민도서관


- 홈페이지 :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http://www.siminlib.go.kr
- 전화번호 :
110년, 한 세기를 넘는 시간이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의 역사이다. 부산광역시시립시민도서관은 1901년에 설립되어 역사와 전통을 지닌 근대 공공도서관의 효시라 할 수 있으며, 51만여 권이라는 적지 않은 장서량을 자랑하고 있다. 다양한 교양자료와 인문사회, 자연기술, 어문학 등의 주제자료, 법령집, KS.JIS, 각종 사전류 등 참고자료와 CD-ROM, DVD, Video Tape, Microfilm 등의 비도서자료도 다양하 게 갖추어 이용자에게 멀티미디어 활용장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또한 고문헌.논문을 집 중적으로 수집, 이용에 역점을 두는 특성화도서관이기도 하다.

2000년에 이어 2002년 에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부산지역 평생교육정보센터로 재지정 받아 부산지역의 각 평생교육기관과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평생교육의 중심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모든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는 도서관의 핵심은 그 무엇보다도 책이라 할 수 있다. 책 읽는 사람은 아름답다. 도서관은 일종의 거대한 책의 세계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도서관 이용자는 책세상의 주인이며 미의 주체라 하겠다. 앞으로 부산광역시립 시민도서관은 이용자와 책을 이어주는 친절한 길라잡이가 되어 아름답고 풍요로운 삶 과 미래로 여러분을 이끌어 가려 노력할 것이다.

* 110년을 자랑하는 시민도서관의 역사 *
1911년 홍도회 구락부의 도서관 시설과 장서를 사립 부산교육회에서 승계·운영하다가, 1919년 4월 일제에 의하여 부산부(釜山府)로 이관되어 부산 부립도서관으로 운영됨으로써 공공도서관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1948년 8월 부산시립도서관으로 개칭되었고 1963년 8월 건물을 신축하여 동광동에서 부산진구 부전동으로 이전하였다. 1982년 4월 부산직할시립 시민도서관으로 개칭되고 1982년 8월 다시 부산진구 초읍동으로 신축 이전하였으며, 1995년 1월 '부산광역시립 시민도서관'으로 개칭되었다.

※ 1인 1회 5권 대여 가능 (대여기간 15일)

⊙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


- 홈페이지 : https://www.busan.go.kr/index
- 전화번호 : 051-500-2123
아시아드 주경기장은 각종 공연·이벤트 행사를 같이 할 수 있는 다목적 스포츠 콤플렉스로 세워졌으며 동북아 중추항인 해양수도 부산 앞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넘실대는 파도형상의 지붕을 비롯해 전체 구조물이 직선보다는 곡선으로 조화와 조형미에 중점을 두고 건축되었다. 경기장 둘레는 토성의 띠를 연상하듯 덱크를 설치하였으며, 사통팔달을 의미하는 48개의 기둥과 72개의 출입구에는 벽을 없애 세계와 우주의 기(氣)까지 호흡하자는 개방성을 구현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드 주경기장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국제 육상경기연맹(IAAF)규정에 의한 1종 공인 경기장이며, 시간당 10∼15㎜의 비가 내리거나 폭우에도 12∼24시간이 경과하면 경기가 가능하도록 다층구조지반 방식으로 잔디를 심고 경기장 조명도 2천룩스(lx)로 설계되어 경기력 향상은 물론 장차 고화질 TV중계방송에도 문제가 없도록 건설되었다. 또, 국내 최대의 (32.54×9.8m) 전광판을 설치하여 부산을 대표하는 건축물로 자리 잡고 있다.

⊙ 송원칠공방


- 홈페이지 : http://www.051-802-7427.kti114.net
- 전화번호 : 051-802-7427
대진 APT방향으로 10분거리에 위치한 송원칠공방은 조립식 건물(91.16평방m) 작품진열실 완비하였으며 나전칠기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 부산종합운동장


- 홈페이지 : https://stadium.busan.go.kr
- 전화번호 : 051-504-8001
부산종합운동장은 1986년 체조체육관을 시작으로 현대식 실내체육관과 야구장, 종합 실내훈련장, 실내수영장을 준공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02년 아시아경기대회를 개최하였으며 이후 월드컵 경기장으로도 활용하였다. 21세기 부산의 문화발전과 국제도시로서의 확고한 발판을 구축하기 위한 각종 국제규모 대회유치와 다양한 문화행사를 수용하여 시민체육, 보건, 위락 등 여가시설을 위한 체육공원으로 조성, 운영되고 있다. 수용인원은 80,000명이며 면적은 561,949㎡ 이다.

⊙ 부산바다축제


- 홈페이지 : www.bfo.or.kr
- 전화번호 : 051-888-4134
'제26회 부산바다축제'는 부산 여름 대표 축제로, 2022년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개최되며 해운대·다대포·광안리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본 축제는 7월 30일(토) 개막행사(부산에 유치해 콘서트, Night Pool Party)를 시작으로, 7월 31일(일)부터 8월 6일(토)까지 스트릿댄스, 포크樂 콘서트, 열린음악회, 줌바, 살사, 장애인 한바다 축제 등 각종 참여행사가 이어져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부산 곳곳에서 진행되는 '바다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제26회 부산바다축제'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유롭게 관람 및 참여 가능하다.

⊙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 홈페이지 : 홈페이지
http://bof.or.kr
- 전화번호 : 051-780-4144
부산을 뜨겁게 달굴 아시아 NO.1 한류축제인 부산원아시아 페스티벌(BOF)이 10월 27일부터 4일동안 개최된다. 부산과 세계의 젊은이들의 목소리와 놀이가 문화가 되는 부산에서 잊지못할 추억을 즐기시기 바란다. 자세한 행사일정 및 프로그램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http://bof.or.kr)를 참고하면 된다.

⊙ 보람게스트하우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5640-1529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부산 사직야구장 근처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이다.

⊙ 백양산 (부산 국가지질공원)


- 홈페이지 : https://www.visitbusan.net
https://www.busan.go.kr/geopark/index
- 전화번호 : 051-605-4000
부산의 사상구, 북구, 부산진구를 아우르는 백양산은 부산의 많은 산들 중 유독 등산객들이 사랑하는 곳이다. 어디를 가도 코스가 잘 정비돼 있어 등산뿐만 아니라 산악자전거나 산악오토바이를 즐기는 이들에게도 인기다. 크게는 어린이대공원 입구를 시작으로 성지곡수원지를 지나 정상으로 올라가는 코스와 선암사에서 출발해 정상으로 가는 코스가 대표적이다. 또한 가을이면 능선을 따라 하늘거리는 억새들이 드라마틱한 풍경을 연출하며 걷는 재미를 더한다.

⊙ 성지곡수원지


- 홈페이지 : 성지곡수원지 http://bschildpark.bisco.or.kr/
- 전화번호 :
울창한 나무숲, 고즈넉한 호수, 그리고 피톤치드 가득한 산책로까지. 부산 어린이대공원 안에 위치한 성지곡수원지는 부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추억 한 자락 간직하지 않은 이가 없을 정도로 예전부터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고요한 수원지 주변은 누구에게나 마음의 평온을 주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장소다. 또한 성지곡수원지로 가는 숲길은 삼나무, 편백나무, 전나무 등 수림이 우거져 있고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사계절 자연을 즐기기며 산책하기 더 없이 좋은 환경이다.

⊙ 소문난주문진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 사직야구장 근처에 있는 소문난주문진막국수는 부산에서도 막국수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지하철 사직역에서 가까우며 건물 1층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식당은 2층으로 올라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으며 대표 메뉴는 막국수, 비빔막국수, 칼국수, 수육이다. 특히 인기가 많은 수육은 두툼하게 썰어 식감이 좋고 칼칼한 김칫소가 곁들여 나와 대표 메뉴인 막국수와 함께 먹으면 좋다. 사람이 많은 시간에는 대기할 수도 있지만, 회전율이 높아 빠르게 들어갈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금강만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금강만두는 부산 사직 야구장 맛집이다. 식당 내부는 입식, 좌식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고 좌석 간 거리가 여유로워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식당 전용 주차장이 있지만 협소하여 인근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식사비 할인이 가능하니 계산 시 이야기하면 된다. 이곳 대표 메뉴는 충무 김밥과 만둣국이 나오는 충무 세트다. 만두 전문점이지만 육개장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금강만두 육개장은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가 나와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근처에 사직역과 사직구장, 부산어린이대공원이 있어 접근성이 좋다.

⊙ 아시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광역시 초읍에 있는 아시오는 2층 건물을 전체 사용하는 큰 규모의 베이커리 카페이다. 필로티 구조의 건물로 건물 아래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다. 주차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1층 주문하는 곳에는 음료와 이곳에서 직접 만든 빵과 케이크 등을 고를 수 있다. 아시오의 모든 빵은 당일 생산, 판매를 원칙으로 하며 천연발효로 빵을 만들고 화학 개량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시오 카페는 1, 2층 통창으로 이루어져 개방감이 있고, 푹신한 소파 의자가 있어 인기가 좋으며 좌석 간 간격이 넓고 쾌적하며 다양한 크기의 테이블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은 곳이다. 근처 부산 시민도서관과 어린이대공원도 가까이 있어 여행 코스로 함께 둘러보기 좋다.

⊙ 초함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진구 성지로에 있는 초함은 개별 룸이 있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식당 입구에는 푸른 잎이 우거진 나무와 화분이 가득하다. 초함의 내부는 돌, 나무, 황토로 꾸며져 향토적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개별 룸으로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입식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다. 한정식 전문점으로 샐러드, 버섯볶음, 김치, 멸치볶음, 무생채, 물김치, 두부, 호박 무침 등 다양한 찬들이 푸짐하게 나온다. 새벽 5시까지 영업하는 초함은 식사류뿐 아니라 안주류로 먹을 수 있는 어묵탕, 과일, 알탕, 골뱅이무침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또 오후 3시까지만 판매하는 초함정식, 육회비빔밥 점심 특선 메뉴도 인기가 좋다. 근처 부산 시민도서관과 어린이 대공원이 가까이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다.

⊙ 한방장어구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있는 한방장어구이 국내산 민물장어구이 전문점이다. 큰 규모의 한방장어구이 내부는 깔끔하고, 좌석 간 간격이 넓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또 4인, 6인, 8인 등 단체석이 마련되어 가족 모임, 회식 등을 하기 좋다. 장어구이 단일 메뉴로 기본 3줄이 나오는 장어 한판, 추가 2줄 장어 반판이 있다. 장어 먹은 후 가마솥 추어탕, 누룽지탕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기본 찬으로 쌈 채소, 부추무침, 샐러드, 마늘장아찌, 장어탕, 장어튀김이 나온다. 추가 반찬은 셀프 반찬대를 이용하면 된다. 한방장어구이는 비법 양념인 한방 소스를 발라 구워 비린내가 없어 어린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근처 부산시민공원도 있어 식사 후 가볍게 걷기 좋다.

⊙ 홈플러스 아시아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금용암(부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한불교조계종 제14교구 본사인 범어사의 말사(末寺)이다. 조선 말기 철종 때 이곳에 점술가 여인이 초막을 짓고 공덕을 베풀며 살다가 불교에 귀의하여 이인덕행(李仁德行)이라는 보살명을 얻었으며, 1919년 10월 15일 해인사에 출가하여 비구니계를 수지하고 대봉(大鳳)이라는 법명을 받았다. 대봉은 이곳에 기와집으로 인법당 3칸을 짓고 금용암이라 불렀다. 당시 법당에 봉안하던 석조 지장보살좌상은 금박하여 지금도 염화전에 있다.

절 담벽 아래의 비탈길에 1939년 5월 20일 세워진 대봉의 상반신이 선각(線刻)된 사적비가 있다.금용은 '황금연꽃'을 뜻하며, 이름처럼 한여름을 전후하여 경내 곳곳에 피어나는 연꽃이 장관을 이룬다. 태백산맥의 끝자락인 쇠미산 허리 부분의 협소한 지역에 일부 축대를 쌓아 지었기 때문에 절터가 그다지 넓지는 않다. 내부는 승방(僧房)인 향적당(香積堂)과 음식을 준비하고 신도들의 식당으로 사용되는 원통료(圓通寮), 본당인 염화전(拈華殿), 칠성·산신·독성을 모시는 삼성각(三聖閣)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금용암은 사직동과 초읍동 사이의 작은 암자이지만 성지곡 수원지 뒷산으로 오르는 등산로 한켠으로 속세의 흔적들을 멀리 떨쳐 버리듯 늘어선 300미터의 우거진 송림길은 사찰을 찾는 중생들의 세진(世塵)을 말끔히 씻어 정갈히 한다. 보이지 않는 일주문 격인 송림길을 조금 더 오르면 길 왼편으로 금용암 입구 무불선사의 탑비가 자리하고 있어 사찰의 초입에 다다랐음을 일러준다.

* 금용암이 유명해진 까닭은? *

예로부터 득남을 소원하는 이들의 기도처로 널리 알려진 이곳에는 여늬 사찰과는 달리 삼성각 내에 세사람의 여인을 그린 삼신제왕탱이 소중히 모셔져 있다. 실제로 이곳에서 기도하여 태어난 아기들이 초로의 모습으로 이곳을 찾는 일이 빈번하다 하니 참으로 소중한 인연으로 맺어진 도심사찰이 아닌가 싶다. 또한 삼신 할머니가 점지해 준 자손들이 이곳에서 기도를 올리면 그 후대에 이르기까지 불보살님들의 가피를 입는다 하여 인근 지역에까지 ‘자손이 번창하는 사찰’로 이름 높으니 그래서 금용암의 삼성각은 기도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