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충청남도 보령시] 보령머드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4.
728x170

보령머드축제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10길 5
- 홈페이지 : www.mudfestival.or.kr
- 전화번호 : 041-930-0891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 국적이나 인종,언어,연령 등을 뛰어넘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여름축제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머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일반존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낮에는 머드를 흠뻑 적시며 시원하게 보낼 수 있고, 밤에는 다양한 공연,불꽃쇼 등으로 낭만의 여름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1 ~ 2023-08-06
- 이용요금 : 일반존 (성인 [월-목]10,000 [금-일] 14,000)
패밀리존 (어린이 [월-목] 9,000 [금-일] 11,000)
- 행사 장소 :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내 체험존
- 공연시간 : 10:00~18:00
- 주최자 정보 : 보령시
- 주최자 연락처 : 041-930-0891
- 주관사 정보 : 재단법인 보령축제관광재단


 




행사소개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 국적이나 인종,언어,연령 등을 뛰어넘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여름축제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머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일반존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낮에는 머드를 흠뻑 적시며 시원하게 보낼 수 있고, 밤에는 다양한 공연,불꽃쇼 등으로 낭만의 여름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내용

1.공식 프로그램
-개장식
-개막식
-폐막식

2. 체험 프로그램
-머드체험존(일반존/패밀리존&워터파크존)
-머드몹신 및 머디엠 공연
-머드셀프마사지, 컬러머드페인팅
-머드뷰티케어 등

3. 공연 프로그램
-머드버스킹
-머드콘서트 등

4. 대회형 프로그램
-머드챌린지

5. 전시/판매 프로그램
-머드화장품 및 캐릭터 전시 판매
-보령 특산품, 외부 홍보부스 전시·판매
-글로벌푸드존 등

6. 연계 프로그램
-시민문화한마당
-머드스트릿퍼포먼스
-머드트레인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반려견 머드체험장 등


보령머드축제 (2)

보령머드축제_1

보령머드축제_04

보령머드축제_05

보령머드축제_06

보령머드축제_07

보령머드축제_08

보령머드축제_01

보령머드축제_02

보령머드축제_2

보령머드축제_03

보령머드축제_09





◎ 주위 관광 정보

⊙ 대천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daecheonbeach.kr/
- 전화번호 : 041-933-7051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4길 일원은 대천해수욕장이다. 이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백사장 길이만 3.5km에 폭이 100m에 달한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하다.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다.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노을광장, 머드광장 구역으로 나뉘는데 피서철에는 각기 다른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해마다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머드검문소, 머드디스코텍 등 보령의 머드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해수욕장 끝자락에는 보령머드체험관이 있다. 머드사우나와 머드온돌방, 머드셀프팩과 머드마사지 등이 가능하다.
대천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대천 짚트랙은 바다로 돌진하는 듯한 오싹한 설렘을 선사한다. 스카이 바이크는 대천해수욕장과 대천항을 오가는 전국 최초의 해상 레일 바이크다. 수면에서 8~15m 높이에 선로를 달아 바닷길을 달리게 했다. 40분간 2.3km를 왕복 운행하는데, 가능하면 바닷물이 차 있는 만조 시 탑승하기를 추천한다.


⊙ 신흑마을


- 홈페이지 : http://www.brcn.go.kr
- 전화번호 :
서해 제1의 해수욕장으로 이름난 대천 해수욕장 인근의 신흑마을은 풍요롭고 아름다운 어촌이다. 인근 도서의 출입항으로써 각종 어패류가 집산되는 어업의 전진기지로 서해안 관광과 해운교통의 요충지이기도 하다. 수많은 여행객과 신선한 해산물, 떠들썩한 어판장 상인들의 질박한 삶이 한데 어우러져 활기 넘치는 곳이기도 하다.

⊙ 대천항


- 홈페이지 : http://www.dcharbor.com/
보령 문화관광https://www.brcn.go.kr
- 전화번호 :
보령시내에서 12km 대천해수욕장에서 1km 바야흐로 서해안시대를 맞아 대천항은 해상교통의 요충지에서 어업전진기지까지 성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최근 환경시비가 끊이지 않는 서해라지만, 대천항은 드물게 오염되지 않은 청정수역을 끼고있는 항구다.
바다가 깨끗하니 어족도 풍부하다. 꽃게, 배오징어, 소라, 우럭, 도미, 대하 등 하나같이 싱싱하고 풍성하여 찾는 이의 발걸음도 가볍다. 특히 꽃게와 배오징어는 보령의 특산물로 손꼽히는 어족인데, 꽃게는 그 크기와 맛으로 정평이 나있고, 대천항 부두 한쪽 건조대에 빼곡이 널린 배오징어는 쫄깃한 맛과 감칠맛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귀항한 어선에서 막 건져낸 우럭과 도미 등 생선회는 값이 싸고 맛이 뛰어나 이곳을 찾은 여행객과 미식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바다가 그렇고 항구가 다 그렇듯이 대천항 역시 삶의 활기가 언제나 넘치는 곳이다.
부두를 가득메운 어선과 어민, 보령근해의 섬으로 떠나고 돌아오는 여행객, 어판장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상인들의 활어처럼 싱싱한 삶. 특히 대천항은 새벽에 더욱 활기가 넘쳐난다. 바로 새벽경매가 한창이기에 더욱 그렇다. 상인들의 경매가 끝난 후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구매하기 위해 몰려드는 외지인을 위한 수산시장이 들어선다. 값싸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려는 외지인과 흥정하며 각종 해산물을 파는 아낙들의 질박한 보령 사투리를 들으며 노상에서 맛보는 회맛 또는 부두에서 맛보는 회맛, 또는 부두에서 방파제로 향하는 길 왼편에 몰려있는 횟집에서 꽃게 매운탕이나 각종 회를 맛볼 수 있다.
대천항은 해산물의 집산지면서 동시에 보령 도서민들과 여행객의 발이 되는 곳이다. 원산도를 비롯하여 외연도, 삽시도, 녹도 등으로 떠나는 여객선의 출발지이며 도착지인 것이다. 따라서 피서철이나 주말이면 서해의 크고 작은 섬으로 떠나는 여행객들로 붐비고, 배를 세내어 낚시를 즐기려는 꾼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다. 보령 앞바다에서는 특히 우럭과 보구치가 많이 잡히는데, 부두에 정박되어 있는 어선의 난간에 앉아 망둥어나 살감성돔 낚시를 하는 이들이 눈에 띈다.

⊙ JFK 대천 워터파크


- 홈페이지 : http://club-master.co.kr
- 전화번호 :
대천 해수욕장 시민탑 광장에 위치한 JFK 호텔마스타 대천 워터파크 호텔은 4,200여 평 부지 위에 자리 잡은 비치형 워터파크 호텔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과 워터파크의 다이나믹한 즐거움이 함께하는 곳이다. 또한, 바다가 조망되는 호텔과 격조 높은 연회장 그리고 싱싱한 식자재를 바탕으로 한 식음시설 및 연중 열리는 크고 작은 이벤트까지 자연과 인간, 건강과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워터파크는 크게 실내스파와 실외 워터파크로 나누어지며 실내스파는 수압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과 키디풀, 유스풀, 패밀리스파, 찜질방, 그리고 뷰티 테라피 등이 있다. 실외 워터파크는 국내 처음으로 들어오는 스탠드업 플로우라이더를 중심으로 블랙홀, 스톰리버, 허리케인, 레이싱슬라이드, 스플래쉬타워 등 짜릿하고 스릴있는 어트랙션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 김가네 정통사골수제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934-4706
서울에서 멀지 않고 수심이 얕고 수온이 알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천해수욕장은 여름철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김가네 식당은 대천해수욕장 주변에있는 맛집으로 사골로 진한 국물을 우려낸 수제비로 소문난 집이다. 벌써 50년을 이어온 깊은 맛으로 더 유명한 이 식당은 사골수제비 외에도 자연산오겹살, 제육볶음 등 시골에서 먹을 수 있는 평범한 메뉴를 판매하지만 그 맛은 평범하지 않다. 주택 바깥으로 확장한 야외에 테이블이 놓여 있는데 정원에 나와 식사하는 느낌을 들게 해준다. 단촐한 밑반찬에 깊이 우려낸 사골국물 맛이 일품인 사골수제비는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다.

⊙ 발리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934-0707
대천 해수욕장이 바로 옆이며, 대천한화콘도 옆에 깨끗하고 웅장한 발리모텔이다.

⊙ 파인모텔


- 홈페이지 : http://antsvillage.com/pinemotel
- 전화번호 : 041-931-7172
041-931-7174
파인모텔은 연인과 가족을 위한 건강 웰빙텔이다. 바다와 1분 거리에 있으며 모든 편의시설 및 놀이기구, 약국, 의원, 먹거리가 밀집한 중심가에 위치한 모텔이다.

⊙ 경동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934-2773
경동모텔은 서해안 최대 관광지 대천해수욕장 중앙에 있다. 앞쪽으로는 야경이 멋있는 산책로 있고 머드 축제장인 머드 광장과도 가까우며 바닷가에서 50m 떨어져 있어서 언제나 바다를 즐길 수 있다.

⊙ 코랄커피(Coral Coffee)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934-7011
산호다방이라고도 불리는 코랄커피는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있는 대천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커피와 차,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야외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다. 해수욕장 이용 후 커피를 마시기에도 좋다.

⊙ JI호텔 신관(화려한외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934-8483
충남 보령시의 JI호텔은 해수욕장과 도보 1분거리 위치하고 있어 대천이 연출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창밖으로 바로 볼 수 있다. 세미나실, 카페 등 부대시설과 보령의 아름답고 유명한 자연경관 어울려 최고의 휴식을 선사한다. 머드축제 광장과 도보1분거리에 있어 머드축제를 한층 더 가까운 곳에서 즐기기에 적합하며, 뛰어난 입지조건으로 대천항, 성주산, 머드체험관, 석탄박물관, 짚트렉, 레일바이크 등 각종 볼거리를 근거리에서 만날 수 있다. 보령에 왔다면 간재미 회무침, 주꾸미, 꽃게찜, 키조개요리, 굴구이 등 계절에 맞는 다양한 음식도 즐겨보자.

⊙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 홈페이지 : http://www.hanwharesort.co.kr
- 전화번호 : 041-931-5500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는 화이트와 코발트블루의 조화가 인상적인 산토리니 마을의 모습과 닮아있다. 2011년 리모델링을 통해 꿈과 낭만의 리조트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며 지중해 휴양지의 느낌을 살려냈으며, 리조트 외관 발코니는 원색의 강렬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고, 내부의 코발트블루빛 인테리어는 지중해의 맑은 바다를 떠오르게 한다. 이와 함께 단순한 여행을 넘어서 신개념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GIOIA에서 골프와 사격 등 레저를 즐길 수 있으며, Cafe Mona에서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머드 테라피센터에서는 천연 머드팩으로 심신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 보령 해수욕장 관광특구


- 홈페이지 : http://www.brcn.go.kr/tour.do
- 전화번호 :
보령 해수욕장 관광특구는 보령을 대표하는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죽도 관광지로 이루어진다. 이중 길이 3.5km, 폭 100m의 해변을 가진 대천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대표 바다 축제인 보령머드축제 장소이다. 축제가 열리면 매년 200만 명 이상의 여행자가 찾아올 만큼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아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 여행자도 많다. 해변을 따라 산책하기 좋은 해송 숲이 이어진다. 이 숲은 사계절 내내 여행자의 쉼터로 이용된다. 민박, 모텔, 관광호텔 등 다양한 숙박 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대천해수욕장 남쪽에 위치한 무창포해수욕장은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1.5km 남짓 열리는 바닷길로 유명하다. ‘신비의 바닷길’은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만들어내는 것으로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은 매일 달라진다. 소라, 조개, 낙지 등을 직접 잡아 볼 수 있는 바닷길 산책은 반드시 물때를 확인한 후 이용해야 한다. 바닷길 열리는 시간은 무창포해수욕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창포는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 장소로도 손꼽힌다.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사이에 있는 죽도는 기암괴석과 울창한 해송으로 유명한 섬으로 해변을 따라 산책하기 좋다.

⊙ 보령 김축제


- 홈페이지 : www.brcn.go.kr
- 전화번호 : 041-930-6761
시민이 즐거운 보령 김축제는 11월에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보령시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 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도모하고, 보령시 대표축제를 새롭게 발굴해 사계절 관광도시로의 발전을 모색코자 추진하게 됐다.
대표 행사로는 전국 아줌마 댄스 경영대회 및 주부가요열창, 연예인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 인기 절정의 품바 공연 등과 더불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초대형 김밥만들기 등이 열리고, 손 김뜨기, 김 채취, 품바 체험장 운영 등 체험행사와 지역 농․특산품 판매 및 전시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시민이 즐겁고, 풍성한 김 축제
이와 함께 시민과 관객이 함께 먹고 즐길 수 있는 김, 각설이 관련 체험행사와 먹거리장터 운영과 깜짝 세일 및 경품 행사 운영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김 축제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 데이나이스호텔((유)데이나이스호텔)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www.daynicehotel.com
- 전화번호 : 041-936-2300
데이나이스호텔은 보령 대천해수욕장 바로 앞에 자리해 머드축제를 코앞에서 감상하고 즐기기에 좋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시설과 함께 전 객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특히 꼭대기 펜트하우스는 멋진 바다 전망을 선사한다. 호텔 입구에서 해변까지 20여 걸음만 나가면 되고, 호텔 입구에는 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도시설과 에어건이 설치되어 있다. 1층 조식레스토랑에서 세미뷔페식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대천 짚트랙


- 홈페이지 : 짚트랙 http://www.ziptrek.co.kr/
- 전화번호 :
대천 짚트랙은 대천타워 안에 자리해 있다. 대천타워의 최상층인 20층에는 스카이워커가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19층에는 짚트랙 탑승장이 있다. 대천 바다를 가로질러 가는 코스로 탑승장에서 지상까지 연결된 거리는 613m, 높이는 52m로 타게 된다. 20층 높이에서 대천의 바다를 발 아래 두고 하늘을 가르며 타는 짚트랙은 짜릿하고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가 있다. 짚트랙을 이용할 경우 전망대가 입장료가 할인 되며, 짚트랙 옆에는 스카이바이크가 운행 중이여서 같이 연계하여 이용하기 좋다.

⊙ 대천놀러와펜션


- 홈페이지 : http://daecheonplay.com
- 전화번호 :
서해안 최대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는 원룸형 펜션이다.

⊙ 아도니스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kshturbo
- 전화번호 :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1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 수지펜션


- 홈페이지 : http://www.대천수지펜션.kr
- 전화번호 :
깨끗하고 편안한 펜션으로 많은 분들이 여행지로 자주 찾는 대천에 위치해 있다.
밝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놀러 왔을 때 추억을 두 배로 만들어 드리는 대천수지펜션은 언제나 모든 분들을 친절함으로 모실 준비가 되어 있다.

⊙ 대천해수욕장캠핑장


- 홈페이지 : http://bit.ly/2XJsmRG
- 전화번호 :
대천해수욕장캠핑장은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과 바다를 한 번에 느끼며 힐링할 수 있다. 송림 아래 위치한 사이트에서 바로 보이는 해변에서 바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화장실, 공용 샤워실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으로 사이트가 배정된다. 주변 관광으로 보령머드박물관, 머드트레인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


- 홈페이지 : http://www.shinhanhewoon.com/
- 전화번호 :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는 원산도, 효자도, 삽시도, 장고도, 고대도, 호도, 녹도, 외연도로 가는 여객선을 탈 수 있다. 여객선은 350명을 태울 수 있는 신한고속훼리호를 비롯해 원산고속훼리호, 웨스크프론티어호 등 6대가 운항 중이다. 여객선의 운항 시간은 시기 혹은 기상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신한해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주변에 대천해수욕장, 죽도, 용두해수욕장, 무창포항 등 대천의 유명 관광지가 많다.

⊙ 대천항수산시장


- 홈페이지 : http://sdc.mf24.net/
- 전화번호 :
대천항 수산시장은 대천항 입구에 자리 잡고 있다. 보령 어민들이 직접 잡아올린 각종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상설시장이다. 1층에는 활어와 어패류 등을 파는 70여 개 상점과 건어물을 파는 10여 개 상점이 입주해 있다. 2층은 음식점 10곳이 영업 중이다. 수산시장 주변에는 대천해수욕장이 있어서 여름 휴가철에는 해수욕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 대천해수욕장스카이바이크


- 홈페이지 : https://www.brsisul.or.kr/
- 전화번호 :
대천해수욕장 스카이 바이크는 국내 최초의 해상 스카이 바이크이다. 대천해수욕장에서 대천항까지 왕복 2.3km에 이르는 레일을 따라 약 40여 분 동안 바이크를 타고 달릴 수 있다. 대천 앞바다의 풍경을 감상하며 달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바이크 1대당 최소 탑승 인원은 2명이며 최대 4명까지 탈 수 있다. 예약은 불가능하며, 당일에 한해 현장에서 발권이 가능하다. 보호자 동승 시 영유아 탑승도 가능하다.

⊙ 분수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분수광장은 대천해수욕장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머드광장, 시민탑 광장으로 이어진 긴 백사장은 계절에 상관없이 아름답다. 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만남의 장소로 손꼽는 분수광장 주변엔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개성 넘치는 사진을 찍기에 좋고 여름철에는 음악 분수가 운영된다. 특히, 각종 레저 시절이 모여 있어 짚 트랙이나, 스카이 바이크, 카트라이더도 즐길 수 있다.

⊙ 별장캠핑카


- 홈페이지 : http://www.daecheoncamping.com//
- 전화번호 :
별장캠핑카 캠핑장은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자리 잡고 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약 12km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를 타고 성주산로, 명해로, 해안로를 차례로 거치면 도착한다. 소요시간은 20분가량이다. 이곳은 도로와 인접해 접근이 쉽고 대천 수산시장이 근처에 있어 해산물 구입이 편리하다. 캠핑장에는 카라반 7대를 배치했다. 종류에 따라 내부구조가 다른 점이 특징이다. 사이트마다 개별 야외 바비큐 시설을 갖췄고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관리소에서는 식기와 화로대를 빌려준다. 캠핑장은 연중 운영하며, 예약은 전화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는다. 매점을 따로 운영하지 않지만, 근처에 슈퍼와 수산시장이 있어서 캠핑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캠핑장 인근에 대천항, 짚트랙 등 관광지가 많아 연계 관광이 용이하다. 근처에 음식점도 많이 있다.

⊙ 대천키조개삼합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천키조개삼합은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자리 잡고 있다. SBS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대표 메뉴는 키조개 해물 삼합 구이다. 이 밖에 키조개 해물 샤브샤브, 바다 칼국수, 바다 라면 등을 맛볼 수 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에 좋고, 예약도 가능하다.

⊙ 대천리조텔


- 홈페이지 : https://dcresortel.modoo.at
- 전화번호 :
대천리조텔은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자리 잡고 있다. 도보로 걸어가도 무리 없이 닿을 수 있는 곳에 대천해수욕장이 있다.
객실은 총 31개가 마련되어 있다. 객실 형태는 커플형 침대, 원룸형 침대, 원룸형 온돌, 원룸형 단체, 투룸형 침대, 투룸형 온돌, 투룸형 특실 등이다. 전 객실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IPTV가 비치되어 있다.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바비큐장을 이용할 수 있다.

⊙ 환상의바다 리조트(환상의바다)


- 홈페이지 : http://www.oceanoffantasy.com/
- 전화번호 :
환상의바다 리조트는 충남 보령시 신흑동 대천해수욕장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리조트에는 호텔동 객실과 취사가 가능한 A동, B동, C동, D동 객실이 마련되어 있다. 총 객실 수는 40개다. 리조트 뒤에는 대천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산책 삼아 둘러보기 좋다.

⊙ 오션뷰리조텔


- 홈페이지 : http://www.oceanviewresortel.com/
- 전화번호 :
오션뷰리조텔은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자리 잡고 있다. 빨간 등대를 향해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배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걸어서 가도 무리 없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대천해수욕장이 있다. 리조텔에는 호텔형 객실과 콘도형 객실 51개가 마련되어 있으며, 호텔식 침구를 쓰고 있다. 바다가 보이는 객실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아름다운 야경도 볼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수영장을 비롯해 세미나실, 동물농장, 외부 바비큐장 등이 갖춰져 있다. 리조텔을 대천IC 와 가까운 거리에 있다.

⊙ 서씨네큰댁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천해수욕장에서 애주가들이라면 꼭 들러봐야 할 복 해장국 전문점이다. 보령의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백반 상을 받는 듯한 다양한 밑반찬에서 정겨움이 느껴진다. 꽃게장이나 갈치조림도 있지만 역시 서씨네 큰댁의 가장 대표 메뉴는 졸복이 들어간 복 탕이다. 복 탕은 두 가지로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맑고 시원하게 끓여낸 복지리(복맑은탕)와 얼큰하게 끓여낸 복해장국으로 나뉜다. 시원한 졸복 본연의 맛을 살린 복지리는 국물이 마치 사골국처럼 보일 정도로 뽀얀데 졸복과 어우러진 아삭한 콩나물과 방풍나물이 비린내도 없애주고 숙취 해소를 돕는다. 싱싱한 만큼 쫄깃한 복어의 식감도 좋다. 밥을 말아 밑반찬으로 곁들여 나오는 짭조름한 장아찌와 함께 먹으면 식욕을 더욱 돋운다. 심심한 맛보다는 얼큰한 맛을 좋아한다면 복 해장국을 선택하자. 복맑은탕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속을 화끈하게 풀어준다. 그밖에 매콤한 양념에 콩나물과 함께 버무려진 매콤한 복찜과 아귀찜도 인기 메뉴다.

⊙ 대천항유람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천항에서 뜨는 대천 크루즈는 대천항을 출발하여 1시간 30분가량 대천항과 안면도 사이 주변 섬의 비경을 만끽할 수 있다. 한눈에도 딱 눈에 띄는 빨간 대천항 크루즈는 3층 규모로 1층에는 실내에서 편히 앉아갈 수 있는 좌석이 있고, 2층에는 바닷바람을 맞으며 갈매기와 새우깡 놀이를 할 수 있는 야외 객실이 있다. 야외 카페처럼 편안한 좌석과 테이블이 놓여 있어 1층의 막힌 실내나 3층 갑판을 선호하지 않을 경우 이용하기 좋다. 3층은 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갑판으로 흘러가는 작은 섬 풍경을 감상하거나 기념사진을 남기거나 갈매기와 새우깡 놀이를 하기 좋다. 바닷바람이 세게 불어 옷깃을 여미게 하지만 역시 갑판이라야 배 타는 기분을 제대로 느끼게 된다. 대천항을 출발한 대천 크루즈는 화력발전소를 지나면서 왁새섬, 삼형제바위, 거북이섬 등 바다에 옹기종기 떠 있는 섬들과 기암괴석들을 지나 안면도 영목항을 거쳐 간다. 이어 효자도와 원산도까지 돌아보고 대천항에 도착하게 된다. 유람선을 타면 코스마다 안내방송을 들으며 유익한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유람선 매표소는 대천항 어판장과 대천항 여객터미널 사이에 있다.

⊙ 보령머드박물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천해수욕장 내에 자리하고 있는 2층 규모의 보령머드체험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자리 잡게 한 보령 머드를 직접 체험하고 머드의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1층과 2층을 포함해 한 번에 4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규모로 원래는 머드 마사지와 사우나, 머드 스킨케어, 머드 스파 및 아로마탕을 이용하며 머드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나 운영난으로 인해 1층은 홍보관 겸 머드 샤워실로, 2층은 머드박물관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입구에는 보령 머드축제를 즐기는 외국인들의 사진과 함께 머드의 효능과 머드테라피, 보령머드 화장품, 대천의 갯벌과 대천해수욕장에 관한 자료들을 모아 놓아 보령 머드의 우수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머드화장품은 다량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보습 효과가 좋은 보령머드를 이용해 만든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으로 대천해수욕장이나 인터넷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머드샤워실에서는 청정 해수로 샤워를 하며 피부에 좋은 보령 머드를 체험해 볼 수 있고 2층의 머드박물관에서는 머드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 홈페이지 : http://www.seamudexpo.or.kr
- 전화번호 : 041-930-2812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를 주제로 충청남도와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며 해양수산부, 대한민국 공군 등의 후원 아래 2022. 7. 16.일부터 8. 15.일까지 31일간 관람객 120만명(내국인 108만, 외국인 12만)을 목표로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국제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해양신산업의 확장과 성장을 유도하고 머드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것으로 해양주제관, 해양치유관, 해양머드&신산업관, 해양공연관, 해양레저&관광관, 해양체험관 등의 전시관이 구성되어 관련 산업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또한,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되던 국제적 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박람회장 내에서 진행되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하는 해양직업체험, 바다놀이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계획되고 있어 전국민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행사라 할 수 있다.

2021.12월 현재,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는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전시참가를 원하는 국내·외 기관·기업 100여 곳을 모집하는 한편 박람회 입장권 할인(20%)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 해물상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해물과 고기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해물삼합구이가 대표메뉴이다. 키조개, 전복, 가리비, 우삼겹 등을 철판에 볶아 삼합으로 즐기고 마지막에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최고의 한상이 된다.

⊙ 메리머드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merrymud.co.kr
- 전화번호 : 041-933-3366
메리머드호텔은 대천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2성급 신축호텔로, 전 객실 테라스에서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어 개방감이 일품이다. 객실은 총 44개로 슈페리어부터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타입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패밀리스위트룸은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고, 펜트하우스는 방과 화장실이 각각 두개고 별도의 거실이 있는 구조다. 부대시설로 조식뷔페와 카페테리아, 커피숍, 베이커리,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루프탑가든이 있다.

⊙ 짚트랙코리아


- 홈페이지 : www.ziptrek.co.kr
- 전화번호 :
바다 위를 가로지르다
높이 52m의 19층 타워에서 대천 바다 위를 약 활강하는 코스의 짚트랙은 하늘을 날고 싶은 욕구를 완벽히 충족시켜준다. '청춘MT'에서 배우 박보검과 김유정이 체험했다. 해안을 따라 설치된 라인 덕분에 초반엔 오른쪽으로 대천 시내가 보이고 중후반부터는 온전히 바다 위로 날게 되어 한층 재미있다. 돌아오는 길에 타는 카트도 또 다른 '꿀잼' 포인트로, 타워까지 돌아오는 데는 약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탑승장 한 층 위의 전망대에는 카페도 있어 탁 트인 시점으로 풍경을 즐기기 좋다.

⊙ 보령 노을광장


- 홈페이지 : http://www.brcn.go.kr/tour.do
- 전화번호 :
노을광장은 해수욕장의 일원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하루 중에서 가장 찬란하게 빛나는 처음과 따스하게 지는 마지막을 이곳에서 보낼 수 있다.

⊙ JFK호텔 마스타대천


- 홈페이지 : http://club-master.co.kr
- 전화번호 : 041-930-2100
대천해수욕장에 위치한 JFK호텔 마스타대천은 4,200여 평 부지 위에 자리 잡은 국내 최초의 비치형 워터파크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과 워터파크의 다이나믹한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바다가 조망되는 호텔과 격조 높은 연회장 그리고 싱싱한 식자재를 바탕으로 한 식음시설 및 연중 열리는 크고 작은 이벤트까지 자연과 인간, 건강과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서 국내 새로운 해양레저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수도권에서 2시간대면 도착하는 호텔은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뛰어나 다양한 문화체험도 가능하다.
매달 두 차례씩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무창포 해수욕장을 비롯해 크고 작은 78개의 섬, 서해의 명산 오서산과 단풍이 아름다운 성주산, 아미산 그리고 고대의 사찰 성주사지, 오천성 등 풍부한 문화관광지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 탁월한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휴식과 충전을 주는 편안한 객실은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또한 대천 해변이 보이는 아름다운 경관은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휴식을 선사할 것이다. 호텔 내에는 레스토랑, 테이크아웃 등의 식음시설을 비롯해 기념품점과 렌탈샵 그리고 각종 예식 및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대연회장, 중연회장 등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