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충남 서천군][힐링 추천 코스] 도심 속 지친 사람들의 여유 충전 코스 [웰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9. 15.
반응형

도심 속 지친 사람들의 여유 충전 코스 [웰촌]

- 홈페이지 : http://www.welchon.com
서천은 넓은 갯벌과 크고 작은 산과 송림들이 어우러져 있는 지역으로, 해변산책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양생물자원을 관리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송과 서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아찔한 높이의 스카이워크, 농촌체험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동백꽃마을, 국내 유일 천연해송림과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 볼 수 있는 희리산 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는 도심 속에서 지친 사람들에게 여유를 충전해 줄 수 있는 힐링코스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7.49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2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7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
1998년 개장한 해송 천연림으로 산 전체가 해송 천연림으로 경관이 수려하다. 또한 입구에 저수지가 위치하여 산림휴양이 가능하다. 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올라가면 서해바다를 관망할 수 있고 춘장대해수욕장, 금강하굿둑 및 한산 모시 타운 등이 근거리에 위치하여 주변 관광지와 연계 이용이 가능하다. 휴양림에는 산림의 공익기능, 미래의 임업 등을 설명하는 전시관과 진입로를 따라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지역의 야생화 등을 심어 전시하는 야생화 관찰원, 표고와 영지버섯을 재배하는 버섯 재배원, 무궁화를 품종별로 전시한 무궁화 전시포 등 교육 시설이 있고, 참나무, 낙엽송, 삼나무, 해송, 층층나무, 잣나무, 소나무 등의 판재로 만든 숲속의 집이 있다. 또한 성인 50명~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숲속 수련장도 운영 중이다. 체육시설로는 족구장, 농구장이 있다.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8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7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3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4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6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7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8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2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5
충남_서천_숲에서 체험하는 치유의 시간,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09




장항 스카이워크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2 - 홈페이지 : http://www.seocheon.go.kr/tour.do
아름다운 솔숲과 갯벌을 자랑하는 장항송림산림욕장에 위치한 높이 15m, 길이 250m의 스카이워크이다. 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해송 숲 위, 탁트인 하늘과 바다를 걷는 듯한 시원하고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전망데크가 있어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1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4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7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8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9
충남_서천_가을로, 서천으로08
충남_서천_가을로, 서천으로09
충남_서천_가을로, 서천으로09-1
충남_서천_가을로, 서천으로11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충남_서천_서천 한산모시문화제17 - 홈페이지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https://www.mabik.re.kr/html/kr/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다각적인 전시 및 교육을 통해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있다. 다양한 해양 생물 전시와 4D 상영, 전시 설명을 제공한다. 해양생물 표본 5,000점을 탑처럼 쌓아올린 1층 로비의 씨드뱅크는 이곳의 상징물이다. 벽 앞에 서면 자신의 머리에 상어가 나타나거나 손이 가재의 집게로 변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월과 정교한 로봇물고기 또한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충남_서천_서천 한산모시문화제15
충남_서천_서천 한산모시문화제16
충남_서천_서천 한산모시문화제17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16




장항송림산림욕장 (장항 솔숲)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11 - 홈페이지 : https://www.seocheon.go.kr/prog/tursmCn/v2/tour/sub01_01_08/view.do?cnt_no=30
장항 솔숲은 하늘을 가린 울창한 소나무숲이 해안을 따라 이어져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마른 솔잎을 밟으며 천천히 걷는 느낌은 장항 솔숲에서만 맛볼 수 있는 묘미다. 솔숲 사이에 벤치와 원두막이 있어 잠시 앉아 쉬거나 가족과 둘러 앉아 간식을 먹기에도 좋다. 숲과 바다 사이 백사장은 자동차가 다닐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에 그만이다. 눈을 어지럽게 하는 식당이나 위락시설, 방파제도 없이 오로지 바다와 백사장만 존재하는 해안 풍경이 여행자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한다. 소나무가 뿜어내는 향기에 몸과 마음을 씻고 사랑하는 가족과 대화를 나누며 오래 머물기 좋다.
또한 높이 15m, 길이 250m의 스카이워크에서 서천 바다의 풍경과 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세계자연유산인 서천갯벌에서 진행되는 '갯벌·바다 덕분에'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이다.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5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8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09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11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13
충남_서천_육·해·공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장항 스카이워크와 송림14




동백꽃마을

마량리동백나무숲_17 - 홈페이지 : http://camellia.invil.org/index.html
합천마을이라 부르는 동백꽃마을은 마서면 합전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87농가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 마을로 서해의 넓은 해안지역으로 풍부한 어패류와 넓은 갯벌이있으며 주변의 크고 작은 산과 송림들이 우거지고 마을주변에는 대나무숲이 우거져 어촌, 산촌, 농촌이 적절히 조화되어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농촌체험,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