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북 충주시][가족 추천 코스] 자연에서 뛰노는 시간 충주에서 체험하기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4.
반응형

자연에서 뛰노는 시간 충주에서 체험하기 코스

산 좋고 물 좋아 그 땅에서 자란 먹거리 또한 넉넉하고, 정겹게 자리한 마을에 마음 고운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 충주의 체험 학교와 마을에서는 자연이 주는 여유와 사람 사는 정을 느낄 수 있다. 돈으로 그 값을 논할 수 없는 진심 어린 만남, 소박한 미소와 정성으로 반기는 체험 마을로 떠나보자.

[출처]충주여행 30선 중에서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충주조정체험학교

- 홈페이지 : 충주조정체험아카데미 http://cjrowing.kr/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에는 누구나 쉽게 조정을 접해볼 수 있는 조정체험학교가 자리하고 있다. 2013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린 현장에서 실제로 조정체험을 하게 되며, 실전에 앞서 조정의 역사와 기본 지식을 가르쳐주는 이론 교육이 진행된다. 이후 연습실에서 기본기를 배운 뒤 전문가와 함께 강에서 조정을 체험하게 된다. 기본 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중앙탑사적공원 내에 있어 접근성도 좋다.




점심식사(영화식당)

충청북도가 선정하는 '밥 맛 좋은 집' 중 한 곳으로,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에 위치해있다. 40여년 가까이 산나물을 이용한 산채정식을 주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이 식당의 산나물은 월악산과 소백산에서 약초를 캐는 사람들에게 직접 공급받고 있으며, 3월에서 5월이면 산나물 확보가 모두 끝나 나물을 건조시키거나 냉동시켜 한결같은 맛과 향으로 밥상에 내고 있다. 또한 음식의 접시에 산채나물의 이름을 적어 놓아 사소한 곳까지 고객을 신경쓰고 배려하는 모습이 돋보인다. 20여가지의 산나물 반찬 외에도 직접 만든 두부와 불고기 등으로 한 상 가득 차려진다. 된장과 고추장도 충주에서 수확한 콩으로 담가 맛이 좋다. 관광객이 붐비는 주말에는 산채정식만 주문할 수 있다.





앙성탄산온천

앙성탄산온천

다양한 효능이 있는 앙성탄산온천의 온천수는 지하 700m에서 용출되며, 탄산수치 2.800㎎을 함유하고 있어 고.저혈압, 당뇨병, 관절염, 신경통, 우울증 및 성인병을 예방하고, 운동부족의 비만증, 어깨결림, 요통, 냉증, 변비, 치질을 예방한다. 또한 탄산온천수는 심신 스트레스 해소, 신진대사 촉진 및 혈액순환에 좋고 과민성피부, 화장독, 기미, 주근깨, 무좀, 습진, 노인성 검버섯 등의 치료에 좋다.
온천수는 수온이 25~38도로 수온이 낮은 편이어서 열탕을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있다. 인체의 건강 증진은 물론 정신적 안정에도 큰 효험이 있다는 탄산수욕은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앙성탄산온천은 '참나무'를 연료로 쓰는 '참나무 장작 보일러'를 사용해 찜질방과 온수를 데워 열공급을 원할히 하는 한편, 건강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앙성온천지구에 대하여 경기도 장호원과 이어지는 충주시 앙성면 돈산리와 능암리 일원에는 국내 유일의 대단위 탄산수온천타운이 형성되어 있다. 앙성온천은 통상 충온온천지구, 능암온천지구, 돈산온천지구 등 3개 지구를 합쳐 이르는 말이다. 1989년 충온온천지구와 능암온천지구가 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1995년 돈산온천지구가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충주시에서는 앙성온천의 개발을 촉진하고자 공원과 무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각종 문화•체육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의 앙성온천광장을 조성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