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강원도 영월군 - 국지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23.
반응형

국지산

- 홈페이지 : 영월 문화관광 https://www.yw.go.kr/tour
* 산세가 부드러워 가족 산행으로 적합한, 국지산 *
국지산(626m)은 조선조 제6대 임금 단종의 유배지인 청령포 남쪽 약 5km에 솟은 산이다. 산세가 유순하고 부드러워 가족산행지로 최적의 코스이다. 정상에서의 조망은 참나무 숲에 가려 전망이 별로 좋지 않으므로 이전 망바위에서 조망을 감상하는 것이 좋다. 북으로는 영월읍을 감싸고 있는 봉래산과 계족산이 보이고, 그 사이로 완택산, 고고산 정상이 하늘금을 그리고, 계족산 오른쪽으로는 응봉산과 망경대산이 긴 능선을 그리며 이어지고 있다. 남동쪽 흥월리 건너 태화산의 모습이 병풍처럼 듬직하게 자리잡고 오른쪽 멀리 신선봉, 국망봉, 소백산으로 이어지는 소백산 주능선이 시야에 들어온다. 전망바위에서 정상에서 바라본 동남쪽 조망 50여미터 올라서면 삼각점이 있는 정상이다.

* 가족이 함께 가면 좋을 국지산의 추천 산행
* 산행의 시작은 흥월리 뒤뜰마을 상촌마을에서 시작한다. 상촌마을 계곡을 따라 500m정도 들어서면 남쪽 지능선 사면을 따라 10여분 올라서면 “순천 박씨 지묘”란 비석이 서있는 무덤이 있는 능선에 올라선다. 무덤 뒤 뚜렷한 능선길을 따라 약 30여분 거리에서 왼쪽 급사면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5분여 거리에 이르면 태화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상의 문고개에 도착한다. 문고개에서 북쪽으로 이어진 능선길을 따라 10여분 거리에 이르면 쓰러진 송전탑이 나타난다. 송전탑에서 가파른 능선길을 따라 20분 가까이 올라서면 전망대이다.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남면 국지골길 (남면) 일대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33-370-2426
- 쉬는날 : 연중무휴


- 등산로 : 상촌계곡(20분) - 순천박씨묘(35분) - 문고개(30분) - 정상(50분) - 재재기재(30분)
- 뒤뜰마을
(3시간30분, 6km)
- 입산통제 기간 : 산불조심기간 중 입산을 통제

춘계 산불조심기간 매년 2월 1일 ~ 5월 15일

추계 산불조심시간 매년 11월 1일 ~ 12월 15일

※ 통제기간은 기상여건 등을 감안하여 일부 조정될 수 있으니 산 탐방시 전화문의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