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안성시][가족 추천 코스] 동물 좋아하는 아이는 다 모여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반응형

동물 좋아하는 아이는 다 모여라!

이 성은 산정 고원지에 둥글게 쌓은 석성으로서 이러한 산성은 고대에 많이 축성해 온
형태이다.이 성은 일명「무한성」이라고 현지에서 불려오기도 하는데「신증동국여지승람」한성현 고적조 및 성지조에는 분명히「무양성:현」남쪽 12리 지점에 있는데, 석축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4.4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테마 : ----지자체-----


 




안성팜랜드

- 홈페이지 : http://www.nhasfarmland.com/
안성팜랜드는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소,양,거위,돼지,당나귀 등 다양한 가축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우리나라 농축산업의 소중함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교육시설 등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곳이다.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안성맞춤 가족공원

경기도_안성시_대림동산07

- 홈페이지 : https://www.anseong.go.kr/tour/main.do
안성시는 경기도 서부 평야지대와 내륙 산지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이다. 또 위치 상으로 볼 때 경기도 최남단에 자리잡고 있어 동쪽은 이천시와 충청북도 음성군, 서쪽은 평택시, 남쪽은 충청북도 진천군, 북쪽은 용인시와 접하고 있다. 안성은 옛날부터 특산물이 많기로 소문난 곳이었는데 안성 쌀과 포도를 비롯하여 안성 유기 외에도 배, 한우, 인삼 등이 안성의 6대 특산물이다. 뿐만 아니라 '안성맞춤'이라는 말도 안성 유기에서 비롯된 것이다. 안성맞춤가족공원은 전원 주택 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전망 좋은 1,089,000㎡(33만평)의 구릉 지대에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문화 시설을 완비하였으며, 중앙공원에는 분수대와 어린이 놀이터, 농구장, 배구장, 족구장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휴양지로도 적합하다. 이 밖에 중앙 송림 속에 죽마루와 야로정 두 정자가 있고 맑고 푸른 하천이 있으며 그 옆으로는 축구장도 마련되어 있다.

경기도_안성시_대림동산01

경기도_안성시_대림동산02

경기도_안성시_대림동산03

경기도_안성시_대림동산04

경기도_안성시_대림동산07

경기도_안성시_대림동산08





국사암

국사암과 궁예미륵_02

국사봉 정상으로 향하면 국사암이라는 작은 절이 바위 틈새를 비집고 앉아 있다.법당 오른쪽 옆으로 국사봉의 궁예미륵이라 불리는 세 개의 아담한 미륵이 있다. 그러나 이 미륵은 미륵이라기보다 석인상에 걸맞을 정도로 몸의 전체적인 비례에 비해 모자가 거대하고 손 모양도 수인이 아니라 선비들이 합장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목도 지나치게 짧으며 얼굴의 윤곽에는 불상이 주는 이미지나 친근미가 나타나 있지 않는다. 석불의 발목 이하는 땅에 매몰되어 있다. 지상에 노출된 본존의 높이는 320cm이고, 3단의 원형보개를 육계부분에 끼워 놓았다. 얼굴은 타원형으로 두 귀가 어깨까지 늘어져 있으며, 수인은 오른손을 가슴에서 손가락을 안으로 모으고, 왼손은 배에 대고 손가락을 쫙 펴고 있다.

법의는 양어깨를 덮은 통견으로, 양팔에 도식적인 주름을 도시적으로 새기고 있다. 하반신에 U자형으로 주름에 있는 것으로 봐서 군의를 가슴 부위에서 묶은 것으로 보는데, 허벅지 위에 커다란 연화문을 새겨놓았다. 우협시와 좌협시 역시 둥근 보개를 쓰고, 본존과 동일한 표현자세를 하고 있는데 크기가 약간작고, 들고 있는 지물 육화장과 합이 다를 뿐이다. 불상의 후면에는 아무런 조각을 가하지 않았다. 이 석조삼존 입상은 조각수법이나 형태를 보아 조선후기나 근대에 미륵신앙의 유행과 더불어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국사암과 궁예미륵_00

국사암과 궁예미륵_02

국사암과 궁예미륵_05

국사암과 궁예미륵_06

국사암과 궁예미륵_07

국사암과 궁예미륵_09

국사암과 궁예미륵_10

국사암과 궁예미륵_12

국사암과 궁예미륵_13

국사암과 궁예미륵_01

국사암과 궁예미륵_04

국사암과 궁예미륵_08

국사암과 궁예미륵_11





무양산성(무한성)

무한성_07

- 홈페이지 : http://www.anseong.go.kr/tour/
이 성은 산정 고원지에 둥글게 쌓은 석성으로서 이러한 산성은 고대에 많이 축성해 온 형태이다.이 성은 일명「무한성」이라고 현지에서 불려오기도 하는데「신증동국여지승람」한성현 고적조 및 성지조에는 분명히「무양성:현」남쪽 12리 지점에 있는데, 석축이다.둘레는 1천 305척이며 성안에 못 하나가 있다」고 했고, 광무 3년(1899)에 간행한「양성읍지」에도 「무한성 남단아래 고성이 있어 속칭 옛 고을터가 완연하다」고 기록으로 미루어 무한성 또는 백운산이라는 명칭이보다 옳을 것이다. 아마도 무한성이란 이름은 무양이라는 사람이 운수암을 보호하기 위해 이 성을 쌓았다는데서 유래된 것 같이 전해오고 있으나, 이는 근거 없는 속전에 불과할 뿐이다.성곽의 길이나 하단부터의 석축규모로 보아 이 성은 개인의 힘이 아닌 관에 의해 장기간 집단적인 대규모 노역공사로 조성된 것임이 확실하다. 이 성곽의 축성연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대략 삼국시대로 추정된다.

* 연대 - 삼국시대
* 규격 - 길이 약 120m, 높이 2m, 폭 1m
* 재질 - 토축

무한성_02

무한성_03

무한성_06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