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강원 영월군][가족 추천 코스] 동강레프팅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2.
반응형

동강레프팅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동강은 정선 남쪽 가수리에서 영월을 관통해 흐르는 65km의 강이다. 심산유곡을 따라 감입곡류하며 유유히 흐르다가도 굽이치는 동강은 수려한 절경 속에서 레프팅을 즐길 수 명소이기도 하다. 특히 어라연은 동강의 백미로 손꼽힌다. 영월 마차탄광문화촌은 1960대부터 시작된 탄광촌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곳으로 다른 탄광촌과는 색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3km(래프팅 10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동강애래프팅마을

- 코스개요 : 본래 영월군 동강위에 있는 천상면이었으나, 일제 강점기 때 문천리와 거산리를 병합해서 문산리로 변경되었다. 동강변에 위치하여 여름철이면 피서객들과 래프팅객들로 넘쳐나며, 또한, 포도와 산머루 산지로 유명하다. 2005년도 새농촌건설운동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마을주민들이 주체가 된 동강생태마을 영농조합 법인을 설립하여 래프팅 사업, 녹색농촌체험관 운영 등 새로운 관광개발모델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영월 마차 탄광문화촌

 - 홈페이지 : http://www.ywmuseum.com
과거 번성했던 석탄 산업과 탄광촌 광부들의 생활상을 재현한 박물관이다. [영월 마차리 탄광촌의 흔적]이라는 주제로 석탄 산업과 광부들의 집, 마차리의 옛모습을 실감나게 돌아 볼 수 있다. 실제 갱도의 입구 부분을 체험 전시관으로 만들어 광부 작업복 체험 같은 것도 해 볼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