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강원도 영월군 - 잣봉(영월)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7. 23.
반응형

잣봉(영월)

- 홈페이지 : 영월 문화관광 https://www.yw.go.kr/tour
* 동강과 어우러져 천혜의 비경을 보여주는 산, 잣봉 (강원) *
<잣봉(537m)은 동강에서 가장 신비로운 경치를 자랑하는 어라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역할을 하는 산으로, 봄이면 진달래가 만발하고 절벽에 자라는 노송이 굽어지는 동강과 어울려 천혜의 비경을 보여주는 산으로 짧은 등산로와 동강변을 거니는 트레킹을 겸할 수 있어 가족단위 산행과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산이다.

* 잣봉의 볼거리! 동강 비경 중 으뜸, 어라연 일원 *
어라연 계곡은 동강의 많은 비경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곳이다. 어라연은 “고기가 비단결 같이 떠오르는 연못”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영월 동쪽을 흐르는 동강 윗줄기 12km 쯤에 있는 어라연은 영월에서 가장 아름답고 신비로움에 감싸인 계곡이다. 거운리 나루터에서 강줄기를 따라 걷다 보면, 물줄기가 나누어지는 어라연이 나오는데, 양쪽 기슭의 천길 낭떠러지 사이로 뿌리를 내리고 있는 늙은 소나무들이 운치를 더해준다. 어라연은 일명 삼선암이라고도 하는데 옛날 선인들이 내려와 놀던 곳이라 하여 정자암이라 부르기도 하였다고 한다. 강의 상부, 중부, 하부에 3개의 소가 형성되어 있고 그 소의 중앙에 암반이 물속으로부터 솟아있고 옥순봉과 기암괴석들이 총총히 서 있는 모습이 마치 사람같기도 하고 또 불상같기도 하며 또 짐승같기도 하여 볼 때마다 그 모양이 새로움을 자아낸다.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어라연길 4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33-370-2426
- 주차시설 : 주차 가능
- 이용시간



- 등산로 : 거운분교 - 마차마을 - 만지고개 - 정상 - 어라연 - 만지나루 - 거운분교
(7km, 총 3시간 30분 소요)
- 입산통제 기간 : 봄,가을 산불예방 통제기간 여부 사전 확인 필요
- 화장실 : 있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