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강원도 양양군 - 남대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24.
반응형

남대천

- 홈페이지 : https://tour.yangyang.go.kr/pub/yy10view.do?mode=v&seq=170
양양8경 중 1경으로 꼽히는 하천이다. 강원도 평창군 오대산(1,563m)에서 발원한 강은 양양을 가로질러 동해로 흘러든다. 구간별로 최상류부터 부연계곡, 법수치리계곡, 어성전천, 남대천으로 나눌 수 있다. 양양 남대천은 한국에서 제일가는 연어 회귀 하천이다. 한국으로 돌아오는 연어의 70% 이상이 이곳으로 회귀하여 ‘연어의 모천(母川)’이라 불린다. 양양 남대천에서 태어난 어린연어는 북태평양 베링해나 오호츠크해에서 3~5년가량 성장한 후 동해를 거슬러 되돌아와 알을 낳고 생을 마감한다. 연어의 회귀는 가을, 특히 10월 중순부터 11월에 절정에 이르며, 10월 중순 무렵 남대천 일대에서는 양양연어축제가 열린다. 그밖에 4~5월에는 황어, 7~8월에는 은어 떼를 관찰할 수 있다. 양양 남대천은 강원도 영동 지역 하천 중에서 가장 맑고 길다고 알려져 있다. 동해안의 다른 하천들이 20㎢ 내외인 데 비해 양양 남대천은 54㎢에 이르며 비교적 많은 지류로 이루어져 있다. 강 상류에 법수치리 계곡, 하류 인근에 낙산해변 등의 관광지가 있고, 강 하구에 조성된 남대천 생태관찰로는 가을에 은빛으로 물드는 갈대숲이 아름답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월리 553
※ 소개 정보
- 수용인원 : 없음
- 체험가능 연령 : 전 연령대
- 체험안내 : 양양연어축제 (매월10월 중순)
- 문의 및 안내
033-640-4414
- 주차시설 : 있음 (약 소형 20대, 대형4대 주차가능)
- 쉬는날 : 연중무휴
-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 이용가능시설 : 남대천 둘레길

- 주차요금 : 무료
- 입 장 료 : 무료
- 시설이용료 : 무료
- 외국어 안내서비스 : 없음
- 한국어 안내서비스 : 없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