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광주][힐링 추천 코스] 활기가 넘치면서도 치열한 가슴을 품어 아름다운 광주 속으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28.
반응형

활기가 넘치면서도 치열한 가슴을 품어 아름다운 광주 속으로!

무등산부터 5.18민주화운동기록관까지! 무등산 지산유원지, 펭귄마을, 전일빌딩, 5.18민주화 운동기록관에 발걸음하는 일정으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무각사, 김대중컨벤션센터에 방문하며 광주의 푸근하고도 즐거운 자연에 품에 안겨 광주의 치열했던 눈물을 느껴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7.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지산유원지

지산유원지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jisan_park
지산유원지는 2016년 12월경 11년만에 모노레일 운행을 다시 시작하며, 재개장하였다. 1개의 레일을 달리는 모노레일 특유의 덜컹거림은 탑승객들에게 스릴을 즐기게 한다.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광주 시내 전경과 무등산 정상의 모습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다. 모노레일은 리프트의 종착점에서 숲길로 50m 떨어진 산 중턱에서 출발해 팔각정이 있는 지산유원지 산 정상을 왕복하는 코스로 운행된다. 재개장 후 젊은세대 층을 중심으로 SNS와 입소문을 타고 광주 무등산에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놀이시설로 인기몰이 중이다.





양림동 펭귄마을

양림동 펭귄마을

- 홈페이지 : http://craftst.or.kr/
양림동 펭귄마을공예거리는 양림동 주민 센터 뒤에 펭귄모양의 이정표를 따라 좁은 골목길을 들어가면 70,80년대 마을이 전시장으로 변모한 곳으로 무릎이 불편한 어르신이 뒤뚱뒤뚱 걷는 모습이 펭귄 같다고 하여 이름 지어진 마을이다. 마을 주민들은 과거에 화재로 타 방치되어 있던 빈집을 치우고 버려진 물건을 가져와 동네 벽에 전시하기 시작했으며, 마을 담벼락 에는'그때 그 시절 살아있음에 감사하자' 고 새겨 놓았다. 마을 한가운데 있는 펭귄 주막은 주민들의 사랑방, 조그맣지만 필요한 물건들이 다 있다. 공예거리에는 도자공방, 가죽공방, 섬유공방, 목공방 등 다채로운 공방들이 입주해 있으며, 각 공방에서는 예쁜 공예품 판매 및 원데이 클래스와 같은 체험 활동도 하고 있다.





전일빌딩245

- 홈페이지 : http://tour.gwangju.go.kr/home/main.cs
'전일빌딩245' Bl는 역사적 현장으로서의 건축형태와 공간을 '245'로 상징화하여 전일빌딩의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로의 스토리텔링을 담고자 하였다.'245' 정중앙의 원은 5•18 민주화운동 당시 헬기사격의 선명한 탄흔을, 4가지 컬러 구성은 전일빌딩의 콘텐츠 공간을 형상화 하였다.




무각사

무각사

조계총림 송광사 광주포교당 무각사는 광주 서구의 팔경 가운데 하나인 여의산에 자리해 있으며, 1990년대 이후 광주의 행정, 문화, 상업이 이곳 여의산이 자리한 상무지구로 옮겨지면서 무각사는 광주불교 1번지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일이 바라는대로 이루어진다'는 여의산에는 본래 극락암이라는 작은 암자가 자리해 있었고 1950년대 초반, 상무대(전투병과 교육사령부)가 들어서면서 장병들의 훈련공간이 되었다. 1971년 당시 송광사 방장 구산 큰스님과 지역불자의 원력으로 국민 총화 단결과 남북통일의 기원을 담아 민, 관, 군, 정신교육의 장으로 부처님 도량 무각사가 창건되었다.

1994년, 도심개발과 함께 상무대가 장성으로 옮겨지고 무각사를 포함한 여의산 일대 10만여 평이 5.18기념공원으로 명명되어 광주시민의 쉼터로 남게 되었고, 무각사도 불자와 시민들의 수행도량으로 가듭나 오늘에 이르고 있다. 2007년, 현 주지 청학스님이 부임한 직후 부터 시작한 제1차 천일기도를 원만히 회향하여 무각사를 대한불교 조계종단 소속으로 등기 이전 했으며 광주•호남 지역의 중심 사찰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곧이어 2010년 5월 중창불사 원만 성취를 발원하는 기도를 입재하고 2013년 제2차 천일기도를 원만히 회향하여 근래 한국 불교계에서 찾아 볼 수 없는 깊은 감동과 신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사부대중의 수행 풍토를 일신시켰다. 2017년 2월 3차 천일기도 회향으로 무각사는 기도 수행뿐 아니라 시민과 함께 하는 도량으로 자리잡고 있다.

무각사는 도심 사찰로 드물게 일주문, 사천왕문, 대웅전, 종각 등 전통사찰의 형태를 여법하게 갖추고 있어 대가람으로 손색이 없다. 일주문에서 사천왕, 대웅전으로 이어지는 가람 형태는 도심 한복판에 자리해 있으면서도 깊은 산사에 들어선 듯 경건함마저 감돌고 있다. 이 밖에 일주문 옆에 자리한 광주불교회관에는 광주불교사암연합회를 비롯한 포교사단, 불교계 언론사 등 각종 신행단체가 입주해 지역불교를 이끌고 있다. 또한 무각사를 중심으로 5.18 기념공원을 일주하는 2km 이르는 산책로가 단장되어 있어 시민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김대중컨벤션센터

- 홈페이지 : 김대중컨벤션센터 http://www.kdjcenter.or.kr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추구하는, 김대중컨벤션센터

김대중컨벤션센터는 최상급시설의 전시, 컨벤션센터로 천혜의 자연이 살아 숨쉬는 관광 광주에 건립되었다. 2003년 11월 광주전시컨벤션센터로 착공해 2005년 5월 김대중컨벤션센터로 이름을 바꾼 뒤, 같은 해 9월 6일 문을 열었다. 광주를 동북아 무역 중심도시로 육성하여 국가 경쟁력을 강화시키며, 관광산업 등 지역 특화산업의 발전에 견인함으로써 지역결제 활성화 도모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제적 상품, 기술, 정보, 문화 교류의 장으로써 지역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리고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최고의 전문인력과 최고의 서비스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 김대중컨벤션센터의 주요 사업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국내외 박람회•전시회•회의•세미나 개최, 부동산 관리•운영 및 임대, 기계장비와 용구의 관리•임대, 무역 거래 알선, 국내외 전시정보 자료 조사 및 제공, 문화•광고•이벤트 서비스 공급 등이다. 개관 이후 2005년에만 국제광산업전시회, 광주정보통신전시회, 광주국제식품산업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등 10건의 전시회를 유치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0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