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힐링 추천 코스] 엑티브한 이색스포츠를 즐기려면 강원도로 가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반응형

엑티브한 이색스포츠를 즐기려면 강원도로 가라

강원도 인제의 아름답기로 소문난 내린천은 레포츠로도 유명한 곳이다. 수변공원 짚트랙의 와이어에 매달려 하늘을 가르는 기분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느끼기 힘든 힐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슬리퍼나 하이힐을 신고는 탈 수 없으니 미리 유의해야 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7.25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인제 하추마을

인제 하추마을_1

- 홈페이지 : http://hachu.invil.org/index.html
하추정보화마을은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에 위치한 정보화마을로, 설악산과 내린천을 사이에 두고 있는 청정마을이다. 해발 250~600mm의 고지에 위치하여각종 고랭지 채소와 산채 약초 송이 느타리 표고버섯, 토종잡곡 등을 주로 생산하는 농업 중심의 산촌마을이다. 특히, 하추리고랭지 감자, 옥수수, 고추, 피망, 곡류 등은 청정지역에서 우드칩 발효퇴비로 생산하여 신선함과 오염되지 않은 농산물로 맛이 뛰어나 최고의 품질을 인정 받고 있으며 느타리버섯은 무농약인증을 전 작목반원이 받았다. 2006년에는 새농촌건설운동을 새롭게 시작하여 마을의 환경정비 및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정보화마을의 풋풋한 인심과 자연 그대로의 청청한 환경을 간직한 하추리는 도시민들이 일상을 잊고 푸근한 마음의 고향처럼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체험장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마을에 래프팅과 번지점프, 슬링샷, 계곡트래킹, 플라이낚시 등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다.

인제 하추마을_3

인제 하추마을_2

인제 하추마을_4

인제 하추마을_5

인제 하추마을_6

인제 하추마을_7





인제 내린천 번지점프

합강정공원(번지점프)

- 홈페이지 : 엑스게임리조트http://injejump.co.kr/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합강정공원 내에 위치해 있는 내린천 번지점프는 호주의 리닝타워형 번지점프로 최고의 안전성을 위해 번지점프 타워를 60도 각도로 기울이고, 타워의 양쪽을 강철구조물로 지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주의 번지빅사의 기술을 이전해 만들어 안전도 면에서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63m의 높이에서 내린천을 바라보며 뛰어내리는 스릴을 만끽해 보지않고는 번지점프를 했다고 말할 수 없다. 물론 낙하지점은 넘실대는 내린천 물 위.
2003년 10월 완공된 슬링샷(역번지)은 그동안 번지점프 타워만 바라보며 안타까워 하다 발길을 돌리던 사람들에게 스릴의 참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형식의 번지이다. 번지점프가 내린천을 향해 돌진하며 두려움의 한계를 극복한다면, 슬링샷은 하늘을 향해 튀어오르며 동심을 자극하는 놀이기구다.
슬링샷은 번지점프의 변형된 형태로 기존 번지점프의 스릴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것으로 지상에서 무한공간으로 날려보내는 시스템이다.
번지점프는 고공에서 지상으로 점프하여야 하는 모험심이 요구되지만, 슬링샷은 고공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가족단위 및 연인들이 함께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슬링샷은 2명이 함께 탑승할 수 있으며, 번지 코드와 안전카를 지탱하여 주는 30m높이의 타워가 양쪽으로 설치되어 있고 안전카 밑부분의 자력에 의해 발사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하늘로 올려지는 높이가 점프대의 약 1.5배로 45m이상의 점프스릴을 순식간에 느낄 수 있으며 두사람이 함께 경험하고 그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재미는 몇배 더하다.
합강정공원(번지점프)

합강정공원(번지점프)

합강정공원(슬링샷)

합강정공원(슬링샷)

합강정공원(슬링샷)

합강정공원(슬링샷)

합강정공원(플라이폭스)

합강정공원(플라이폭스)

합강정공원(플라이폭스)

합강정공원(번지점프)

합강정공원(플라이폭스)





인제향교

인제향교_019

- 홈페이지 : http://tour.inje.go.kr
http://www.cha.go.kr
1610년(광해군 2)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1615년에 현감 구인기(具仁基)가 군의 서쪽으로 이건하였다가 1804년(순조 4)에 현감 신진하(申鎭夏)가 동쪽으로 다시 이건하였다. 1930년 대홍수로 수해를 당한 뒤 1934년에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1950년 6·25 때 대성전을 제외한 모든 건물이 소실되었으나, 1954년 군수 이승춘(李承春)과 유림의 주선으로 명륜당을 중건하였으며, 1966년에 동재(東齋)·서재(西齋)를 재건하였다. 1967년 대대적인 보수와 함께 대성전을 중수하고 삼문루를 중건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재·서재·삼문루 등이 있으며, 대성전에는 5성(五聖), 10철(十哲), 송조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약화되고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하고 있다. 이 향교는 현재 강원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한문강습을 실시하고 있다. 향교의 운영은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담당하고 있다.
인제향교_019

인제향교_018

인제향교_015

인제향교_014

인제향교_013

인제향교_012

인제향교_011





합강정

합강정_5

- 홈페이지 : http://tour.inje.go.kr
http://www.cha.go.kr
인제읍 합강2리에 자리한 합강정은 내린천과 인북천이 합류하는 합강이 흐른다고 하여 명명된 정자이다. 인제 지역 최초의 누정으로 1676년(숙종 2)에 건립하였으며, 화재로 소실된 것을 1756년(영조 32)에 중수하였다.합강정 옆에는 조선 시대에 만들어진 제단인 강원도 중앙단이 있다. 중앙단은 조선 시대 각 도의 중앙에서 전염병이나 가뭄을 막아내기 위해 억울하게 죽거나 제사를 받지 못하는 신을 모시고 별여제를 지냈던 제단으로 강원도 중앙단은 1843년 전후까지 별여제를 지냈던 것으로 전해진다.

합강정_1

합강정_2

합강정_4

합강정_5

합강정_6





내린천 짚트랙 휴레저

강원_인제_내린천 공중을 가르는 익스트림 스포츠, 짚트랙04

- 홈페이지 : http://www.ziptrack.co.kr
짚트랙은 양편의 나무 또는 지주대 사이로 튼튼한 와이어를 설치하고 탑승자와 연결된 트롤리를 와이어에 걸어 반대편으로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서 자연경관을 즐기며 담력을 키우는 공중 레저 스포츠이다. 인제 내린천 짚트랙 휴레저는 모험코스의 4개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3개의 챌린지 중 국내 최대 높이인 T2챌린지를 축으로 4개의 구간을 비행 활강하는 담력과 스릴, 쾌감의 코스이다.
강원_인제_내린천 공중을 가르는 익스트림 스포츠, 짚트랙04

강원_인제_내린천 공중을 가르는 익스트림 스포츠, 짚트랙01

강원_인제_내린천 공중을 가르는 익스트림 스포츠, 짚트랙05

강원_인제_내린천 공중을 가르는 익스트림 스포츠, 짚트랙03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